유러피언 러브 스타일
조승연 지음 / 해냄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때론 열정적으로, 때론 지적으로, 때론 감각적으로...

지금 우리가 꿈꾸는 사랑..

 

내가 온라인 중고서점에서 책을 구입할때 습관중 하나가.. 책표지와 제목에 의존해서 고르는 것..

책표지도 여행서 처럼 예뻣고.. 무엇보다 제목이 마음에 들었다. '유러피언 러브 스타일' 이책은 여행서일까? 몇일전 잠 못이루고 뒤척이다가 눈에 띄어 꺼내읽는데 앞의 몇장은 조금 실망스러웠다. 이건뭐지?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하지만 읽다보니 책의 이야기들은 여해서 못지않은 유럽 사람들의 사랑을 여행기처럼 내게 이야기 해주고 있었다.

 

공부천재 조승연, 몇 년전 베스트셀러 『공부기술』로 기존의 공부법에 대한 혁신적 대안을 제시했던 그가 유럽의 각 도시를 직접 돌아다니며 저마다 다른 사랑 방식을 꼼꼼히 조사하고 관찰했다. 저자의 분석적이고 철저한 공부 스타일이 책 속에 그대로 녹아들어가 우리가 잘못 알고 있던 혹은 전혀 모르고 있던 유럽식 사랑의 전형들 ― 각 도시 남녀가 선호하는 이성 스타일, 대시하는 법, 사랑을 진행하는 방법, 연애관과 결혼관 등 사랑에 대한 모든 것을 이야기 하고있다.

 

여행을 좋아하지만 유럽여행은 유독 겁을 내며 계획하는 단계에서 멈추곤 했다.  멀기도 하고 관심은 많았지만 막상 유럽! 이라는 문화가 그동안 너무도 익숙하고 친숙한 미국이나 일본등의 문화랑은 조금 다르게 느껴져서 였을까?  물론 책의 저자도 본인과 가까운 지인들의 삶과 얘기 그들의 문화속에서 느낀 바를 주관적이지만 객관적인 통계를 바탕으로 쓴듯하다.

 

문득 이 책을 읽으며 물론 세월이 흐르며 그들의 사랑방식도 변하겠지만 이런부분은 여행서에 같이 곁들여 실려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낯선곳을 여행하는데 그곳 사람들에 대해 알고 간다면 여행하는데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파리의 사랑  "어차피 연애는 다트게임 같은 거야.  던져봐야 점수를 알 수 있는거지, 던지기 전에는 몰라."  그의 말은 파리 사람들의 사랑을 명확하게 표현하는 명언이다.  어차피 오래가는 사랑도 시작은 우연한 것이고, 잘못될 사랑이라도 해보는 것이 안 해보는 것보다 낫나는 것이다.  바꿔 말하면, 파리 사람들에게 사랑은 기회가 있을 때 도전하는 것이고, 기회가 있는데도 사랑을 하지 않는다는 것은 어리석은 행동이라는 것이다.  

 

시대가 변하고 사람들이 사는 양식이나 외부 문화가 들어오면서 우리네 사는 모습들이 달라지는 것처럼 그들의 삶도 그렇게 세월속에 역사와 함께 조금씩 변하고 있는것 같다.  유럽의 곳곳에서 만난 남녀의 탐구생활.  솔직히 지금은 엄두가 안나지만 5년만 일찍 사랑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냈다면 하는 생각이 드는 책이었다.  가벼운듯하지만 절대 가볍지 않았던 그들의 사랑이야기.

기회가 된다면 일독 해보시기를 권하고 싶다..  특히! 사랑을 두려워하거나 힘들어하는 20대 여성들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