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홈즈걸 1 - 명탐정 홈즈걸의 책장 명탐정 홈즈걸 1
오사키 고즈에 지음, 서혜영 옮김 / 다산책방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홈즈의 부활~

영화로도 개봉되었고..

명탐정 홈즈의 시리즈들도 줄줄이 재출간..

 

그중...

다산책방에서 연재글로 처음 만났던  "명탐정 홈즈걸의 책장" 약간은 코믹해보이는 책표지가..책을 읽는 마음을 더욱 가볍게 해주었던것 같다..

 

최초의 서점 미스터리 연작소설..

홈즈걸 쿄코와 다에게 풀어가는 가슴 따뜻한 일상의 작은 미스터리들..

 

책의 저자가 13년간 서점에서 근무했던 베테랑 서점 직원이었고, 자신의 오랜경험을 살려서 <명탐정 홈즈걸의 책장> 을 출간, 데뷔함으로써 작가로서의 성공적인 변신을 하였다.

 

책은 다섯가지 테마로 이야기를 전개하고있다.

판다는 속삭인다 / 사냥터에서, 그대가 손을 흔드네 / 배달 빨간 모자 / 여섯 번째 메시지 / 디스플레이 리플레이/ 제목을 적으면서도 하나하나의 스토리가 다 생각나고.. 서점에서 진행되는 이야기들에..

왠지 서점 분위기가 눈에 아른거리고 쿄코와 다에같은 직원이 상주하며 크고 작은 일에 도움을 줄것 같다.

 

그중 가장 기억에 남는 테마는 여섯 번째 메시지...아마도 사랑이라는 감성이 여운이 남아서 인것같다.

사냥터에서, 그대가 손을 흔드네..이 테마도 이루어지지 못한 아쉬운 사랑과.. 이십여년이 넘은 세월을 되짚어가는 계기를 만들어 주는 매개체가 되는책..

 

책 한권으로 많은 미스테리들을 만날 수 있었고.. 또 그과정에서 훈훈함을 느낄 수 있어 더욱~

유쾌하고 즐거웠던 책이었던것 같다..

 

홈즈걸들의 다음 활약도~~ 살짝 기대가 된다~^^

 

p.205

"서점은 내가 모르는 세계로 가득 찬 곳이에요. 지금까지 무척 좁은 시야로만 살았었는데 다섯 권의 책 덕분에 많은걸 알게 됐어요. 한 그루의 나무, 작은 꽃, 거리, 만남, 꿈, 그런 게 모두 내 바로 옆에서 숨을 쉬었어요. 좋은 경험이었어요.  소중한 보물같은.  부디 아까 그분에게 제가 고마워하더라는 말 꼭 전달해주세요."

-여섯 번째 메세지 中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