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카토 라디오
정현주 지음 / 소모(SOMO) / 2009년 12월
평점 :
품절




 

 

 

 

 

 

 

 

언제부터 라디오랑 멀어지기 시작했는지 정확히 기억나지는 않지만..

중고등학교 시절부터 사회 초년생까지..

심야 라디오프로까지 줄줄 꿰고 있을 정도로 끼고 있던시절..

그냥 내가 좋아하는 목소리나 음악을 틀어주는곳 위주로 들었던것 같다.

그러다가.. 오프닝 멘트나 클로징멘트에서..

마음에 와닿는 글은 적기에 바빴었구... ^^

가끔이지만 라디오 엽서도 적어보내기도 했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바로바로~ 글을 띄울수 있지만..

가끔 아날로그적이었던 그때가 그립다..

 

라디오작가..정현주..

그녀의 인생이 조금씩 고스란히 묻어있는 스타카토 라디오..

 

소소한 일상/ 나와 그녀들 / 그녀,사랑을 말하다/ 즐거운 워커홀릭

마이 페이버릿 씽/ 그녀와 그들의 에피소드

여섯섹션으로 이루어진 글들..

 

그중... 나와 그녀들이 제일 좋았던것 같다..

나와 비슷한~ 나이또래에... 몽상가들인 친구들을 자라스러워하고

그녀들의 꿈을 존중하고 쿨하지 않은 그녀들을 사랑하는 친구들..

내 자신이 움츠러 들기 시작하며 친구들을 서서히 멀리했던 날

되돌아보게 했고...

네비게이션이 없어도 길은 다 통하게 되어있으니 조금 헤매더라도

그 길에서 더 많은것을 발견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오늘은 그동안 연락이 뜸했던...

나의 그녀들에게 조용히~ 손을 내밀어 보고싶다..^^

 

p.7

여행지에서의 첫 아침을 기억합니다.

오래 꿈꾸던 그곳에 도착하여

맨 처음 맞이하는 아침.

창문을 열고, 아침 햇살을 느끼며 거리의 풍경을 봅니다.

알 수 없어서 두렵기보다는 오히려 설레던 아침.

오늘이 꼭 그 아침 같네요.

이제 우리에게 어떤 일들이 일어날까요?

 

-2009년 10월 26일 오프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