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혜련의 미래일기 - 쓰는 순간 인생이 바뀌는
조혜련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9년 9월
평점 :
품절


솔직히 조혜련이란 개그우먼을 그닥 좋아하는 편은 아니었다.

같은 여자이지만...

여성스럽지 않았구... 언제나 오버하는듯해서..

살짝 거부감이 들었구..

 

그런데 나도 나이가 들면서였나?

서른이 넘어서부터였나? 가끔 매스컴으로 접하는 그녀의 모습이

왠지 진실되게 느껴지는 것이었다.

그리고 2년전쯤인가 일본에서도 정식 활동을 시작했다는

그녀의 소식은 깜짝 놀랍기도 했다.

언어는?? 우리나라 말로도 웃기기 힘든게 개그인데..

일본사람을 웃기겠다고..? 그게 통할까?

그러나 그녀는 지금까지도 잘 해내고 있다..

 

그녀의 끊임없는 열정과 원동력은 무엇일까?

 

조혜련이 자기개발서를 냈다고해서...궁금증을 참지 못하고

동생을 부축여 바로 구입해서 읽어보았다..

 

오홋~~ 이것은.. 빅예스에서도 보았던 '미래기억' 과

비슷한 '미래일기' 빅예스의 송진구교수가 조혜련을 예로들어

책에 썼었는데..

 

나는 서른이 조금 넘어선 나이에도 무엇을 시작하려하면

주춤거리기부터하는데.. 그녀는 거침이 없다.

계획하면 실천으로 바로 옮겨야하고..

심지어 자신이 죽을때 어떻게 죽고싶은지도 자세하게 미래일기에

기록하기도했다.

중간중간... 그녀의 계획은 정말 이렇게하면 되겠다 싶을정도로

구체적이다. 물론 그녀만의 상상미래이기 때문에 과장도 있겠지만

왠지 읽는 내 입장에서도 그 꿈들은 다 이루어 질듯한 예감도 든다.

 

p.187

미래를 상상하는 데 어떤 기준이 있을 리가 없지 않은가.

나를 가슴 뛰게 하는 것이라면 충분하지 않은가. 과장된 미래라

할지라도, 그럼 나는 그것을 이루기 위해 더 많이 더 크~게 도전을 할

텐데 뭐가 문제일까 싶었다.

 

그녀의 진솔한 이야기들에..

난 또 힘을 얻는다.

나도 나만의 미래일기를 적으며 그녀처럼 큰 꿈을 꿀것이다.

쓰기시작하는 순간 나의 인생도 바뀔 것이라~

100가지를 알고도 한가지도 실천 못하는 사람보다~

1가지를 알아도 꾸준히 실천하는 사람이 되자!!

 

열정과 도전하는 용기와 노력하는 열정이있기에 아름다운그녀..

나도 화이팅 할 것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