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글몽글 숲속 요리사 웅진 우리그림책 144
이정현 지음, 소금이 그림 / 웅진주니어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몽글몽글숲속요리사 #도서협찬

#이정현#소금이 그림

울창한 녹나무 숲에 알록달록 단풍이 들어가는 계절, 어디선가 고소한 향기가 풍겨오고 숲에서 가장 큰 녹나무의 문을 두드렸더니 요리하는 걸 좋아하는 서아의 집. 함께 사는 토리와 서아는 병원놀이를 하다가 밖에서 나는 소리에 나가보니 추위에 떠는 고양이 가족을 만나게 된다. 감기에 걸린 아기 고양이를 위해 따뜻한 음식을 만들기로 한 서아, 토리에게 음식재료를 부탁하고 토리는 용기를 내어 밤을 줍다 다치기도 하지만 무사히 재료를 수확해 고양이를 위한 따스한 밤 수프를 끓이고, 치즈 과자를 만든다. 소중한 이에게 주고 싶은 음식을, 건강하고 신선한 재료로 누구나 따라 만들어 볼 수 있는 요리 레시피를 수록하고 있어 책장을 넘기면서 따스한 수프 생각이 절로 드는 책이기도 하다.

편스토랑으로 친근해진 가수 이정현과 너무~ 귀여운 딸 서아. 어쩜 똑소리 나게 귀여운지 앞으로 성장할 모습도 기대되는 국민 서아가 그림책에 등장했다.(^0^) 편스토랑 열혈 시청자인지라 그림책을 넘기면서 서아의 목소리가 들리는 것만 같았던 <몽글몽글 숲속 요리사>. 문득 서아는 자신이 주인공으로 등장한 요리책을 읽으며 어떤 표정과 액션을 보여줄까?라는 생각이 들어 더욱 생생하게 읽었던 그림책이다.

그림책을 읽으며 아이들과 따스한 수프, 또는 간단한 요리를 만들어 함께 먹어보는 과정을 경험하며 우리 주변의 작은 존재들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봐도 좋을 것 같다. 그림도 너무 귀엽고 아이들과 밤 수프, 치즈 과자도 만들어보고 컬러링지에 직접 색칠도 해볼 수 있는 그림책. 다가올 긴 겨울 아이들과 함께 읽고 경험해 볼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웅진주니어 #가수이정현 #이정현그림책 #그림책추천 #추천도서 #book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