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팔로우 오사카·교토·고베·나라 - 2026년 최신판, 완벽 분권 ㅣ follow 팔로우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제이민 지음 / 트래블라이크 / 2025년 7월
평점 :

#팔로우오사카교토 #고베 #나라
#도서협찬
여행 좀 다녔다 하는 사람도, 처음 여행하는 사람도 가까운 나라, 하지만 심심하지 않고 도심이었으면 좋겠다~ 하면 떠오르는 곳이 일본, 그중에서도 오사카! 개인적으로 도쿄는 2~3번 여행 다녀왔지만 오사카는 난이도가 있다고 생각돼서 미루게 되었던 여행지였는데 최근 자꾸 관심이가 찾아봤던 여행지였다.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와 함께 엮어 한 권의 책으로 하지만 분권이 가능해 책을 나누어 들고 다닐 수 있다면? 일단 여행을 계획하는 단계부터 걱정이 많은 파워 J 지만 그렇기에 더 많이 알아보고 준비하게 된다. sns 정말 많은 유용한 꿀팁들과 여행 동선을 알려주고 있지만 여행 준비는 일단 딱! 내 맘에 쏙 드는 여행서 준비가 먼저! 여행은 떠나기 전 계획단계가 제일 즐겁다 하지 않던가?
■ 1권 버킷 리스트 & 플랜북
■ 2권 오사카·고베·히메지성 실전 가이드북
■ 3권 교토·우지·나라·오하라 실전 가이드북
간사이 전 지역을 한 권에 담는다면 좀 무겁지 않을까? 여행 목적지에 맞춰 필요에 따라 나누어 들고 다닐 수 있어 여행이 한결 가벼워지고 계획은 더욱 디테일 해질 것이다. 8월 오사카 여행을 준비 중인 조카가 한창 여행 계획 세우기에 첫 일본 여행의 목적을 물어보니 쇼핑, 먹거리라고 신나게 친구들과 계획을 세우는 중이라고 한다. 오사카! 천하의 부엌이라 불릴 만큼 먹거리도 다양하니 하루에 5끼 정도는 먹어줘야 하지 않을까? 가이드북에서 소개하는 다양한 맛집들은 사진 소개만으로 그치지 않고 직관적인 여행 동선 설계까지 해주고 있어 정해진 일정 내에서 조금 더 알찬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게 한다. 무엇보다 QR, IC카드, 패스까지 바뀐 오사카 교통도 사진과 캡션으로 상세하게 표시되어 여행 초보자도 길 찾기 걱정 없이 이동할 수 있게 안내한다.
저자가 직접 걸으며 확인한 구글맵에도 없는 디테일까지 담은 상세지도 65장도 수록되어 여행 동선에 딱 맞춘 최적 루트, 주요 명소 인근 역 정보, 맛집, 쇼핑 특화거리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입국 서류, 숙소 예약, 데이터 유심등 출발 전 꼭 알아야 할 준비물과 계절별 날씨, 옷차림, 일본 생활 상식, 긴급상황 대처 등 현실 정보도 알차게 안내하고 있어 처음 여행하는 이들도 여행을 준비하는데 전혀 어려움 없이 즐기며 여행하게 될 것 같다. 블로그, sns 등 정말 많은 정보를 검색으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요즘이지만, 책에 수록된 사진과 설명들이 상세하고 정보도 자세한 편이라 여행하는 곳의 역사와 현재를 제대로 알고 여행해 보고 싶은 이들이라면 여행서 한 권쯤 제대로 준비해 여행해 보는 걸 추천하고 싶다.
#트래블라이크 #제이민 #일본여행 #오사카여행 #교토여행 #오사카 #교토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오사카가이드북 #book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