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반짝이 웅진 우리그림책 136
하수정 지음 / 웅진주니어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짝반짝반짝이 #도서협찬

#하수정 그림책

잠시 후,

우주의 첫 번째 생명이 태어날 거예요.

까만 어둠에서 시작하는 첫 문장, 작고 하얀 점이 형체를 갖추기 시작하며 '반짝이'는 여행을 시작한다. 온통 깜깜한 어둠을 헤매다 작은 빛을 따라가다 보니 점점 밝아지는 공간으로 향하게 되고 분홍 바다를 만난 반짝이는 분홍빛으로 반작이기 시작한다. 파도에 몸을 맡기다 멀리서 다가온 반짝반짝이를 만나게 되고 반짝이와 반짝반짝이가 만나 세상이 점점 더 환하게 빛나게 된다. 모든 것을 따라 하고 함께 하던 반짝이와 반짝반짝이... 반짝이가 떠나가고 혼나 남은 반짝반짝이는 곧 새로운 반짝이들을 만나 매일 웃고 행복하게 지내게 된다.

저자는 '사람은 맨 처음 어디에서 왔을까?'라는 질문으로 이 그림책을 상상하며 그리기 시작했고 물방울처럼 빛나고 평화로운 '빛 방울의 세계'를 그리게 되었다고 한다. 아이를 통해 경험하게 되는 많은 반짝이는 순간들, 그 순간엔 '돌보는 마음' 과 '다정함'이 있었다고 한다. 누군가의 빛을 따라가기도 하고, 누군가의 빛이 되어가며 성장하는 반짝이는 이야기들, 아이들과 함께 읽으며 이야기하기 좋은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웅진주니어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그림책 #어린이그림책 #그림책추천 #추천그림책 #book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