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국일주 가이드북 - 도로 따라 펼쳐지는 대한민국 여행지 1300, 2025~2026 전면 개정판
유철상 외 지음 / 상상출판 / 2025년 3월
평점 :

#전국일주가이드북 #도서협찬
#상상출판
가끔 여행서들을 펼쳐놓고 여행을 계획하는 것처럼 책장을 넘겨보곤 한다. 쉽게는 sns에 다른 이들이 먼저 다녀온 후기들이나 잘 정리된 여행 경로들도 있지만 아날로그 방식이지만 책을 펼쳐두고 어딜 가보면 좋을까? 하는 마음으로 여행지를 찾아보는 건 여행을 시작하는 설렘이 아닐까? 이런 순간 필요한 건 여행 가이드북!! 우리나라 최초 전국 일주 코스 가이드 컨설팅북 『전국일주 가이드북』 은 2016년 초판을 시작으로 9년간 7번 개정하면서 줄곧 국내 여행 No.1 가이드북으로 가고자 하는 여행지의 정보가 필요한 이에게, 또는 막연한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친절한 안내서가 아닐까?
무엇보다 콤팩트해진 판형이 마음에 들었고 다양한 테마별 여행지를 묶어 소개한 Mission 구성은 바닷길 여행, 꽃놀이 여행, 빵집, 전통시장,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 등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데 어딜 가야 할지 모를 때 펼쳐보기만 해도 바로 출발 수 있을 것만 같아서 좋았다. 여행을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을 잡지 못하는 이들에게도 친절한 길잡이 역할을 해줄, 고속도로별로 코스를 구분, 볼거리와 체험, 숙소 맛집 순으로 여행지를 정리하고 실제 여행 중에 만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Travel Plue>로 친절하게 안내, 여행 코스, 맛집, 전망 포인트, 등 보기 쉽게 정리했다. 여행지마다 대표적인 SNS 핫플레이스도 추가되어 SNS 상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테마 카페, 식당, 숙소, 포토존 등을 모아 소개하고 있기도 하다.
여행 코스가 한눈에 보이는 상세지도가 수록되어 있고 국내 여행지의 핵심 정보를 쏙쏙 골라 정리한, 한 권쯤 비치해두고 국내를 훑어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기도 했던 『전국일주 가이드북』.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이 언제 들지도 모르고, 넘겨보며 어딜 가볼까? 하는 설렘을 가져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여행의 다양한 목적을 충족해 줄 여행 백과사전, 한 권쯤 비치해두고 온 가족이 함께 넘겨보는 것도 추천하고 싶다. 1,300여 곳의 명소, 식당, 카페, 숙소 정보가 알차게 수록되어 있으니 우리나라 방방곡곡 어디가 되었든 걱정 없이 책을 들고 떠나보자.
#유철상 #김충식 #신지영 #신지혜 #여행서 #국내여행서 #전국일주 #대한민국여행지 #국내여행서추천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국내여행서추천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