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따라하기이탈리아 #도서협찬
#정숙영
매거진과 가이드북을 한 권에!
여행자의 준비 패턴에 따라 내용을 분리한 최초의 가이드북
여행 무작정 따라 하기
백과사전처럼 지루하지 않고, 잡지처럼 보는 재미가 있는 가이드북!
여행자 취향에 맞는 여행정보만 쏙쏙 골라 볼 수 있는 구성!
<여행 무작정 따라 하기> 시리즈는 여행 작가, 편집자, 마케터가 함께 여행 가이드북 독자 100여 명의 고민을 수집한 후 그들의 불편을 해소해 주기 위해 계발 과정만 수년을 걸쳐 만들었다고 한다. 매거진 형식의 다양한 읽을거리, 최신 여행 트렌드를 담은 테마북, 꼭 가봐야 할 지역별 대표 명소와 여행 코스를 풍성하게 담은 가이드북!
670여 페이지에 달하는 두께는 꽤나 무겁게 느껴지지만, vol.1 테마북 / vol.2 가이드북으로 나뉘어 있어 테마북을 넘겨보며 자신의 취향에 맞는 테마를 찾은 후 가이드북에서 소개하는 지역과 지도를 체크해가며 여행 계획을 세우기에 알맞은 구성이다. 이탈리아의 주요 도시와 근교 도시를 총망라한 29개의 구역을 담은 가이드북은 테마북에서 소개한 곳의 페이지와 연동 표시가 되어있어 꼼꼼한 여행 계획을 하기에 더없이 훌륭한 가이드북이다.
두 권의 정보와 재미를 한 권으로 엮어 더욱 풍성하고 알찬 무작정 <따라 하기 이탈리아>는 여행 계획이 없던 이들도 페이지를 넘기다 보면 여행 잡지를 보는 듯, 또는 여행 계획을 세워야 할 것만 같은 기분이 들고 이탈리아의 과거와 현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책이기도 하다. 막연하게 한 번쯤 가보고 싶다고 생각했던 이탈리아, 조금은 새롭게 느껴졌던 구성이라 테마북을 보며 여행을 입체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었고, 가이드북을 넘겨보며 가상의 여행 계획을 세워보기도 했다. 블로그, sns등 정말 많은 정보를 검색으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요즘이지만, 여행하는 곳의 역사와 현재를 제대로 알고 여행해 보고 싶은 이들이라면 여행서 한 권쯤 제대로 준비해 여행해 보는 걸 추천하고 싶다.
#길벗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로마 #베네치아 #밀라노 #피렌체 #나폴리 #무작정따라하기 #이탈리아가이드북 #추천도서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