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간단한 밥상 - 한 번 배워 평생 써먹는 쉬운 레시피
조소영 지음 / 상상출판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참간단한밥상 #도서협찬

지금까지 손에 물 한 방울 묻히지 않고 살아왔으나 가족을 위해 맛있고 건강한 밥상을 차려 주고 싶거나 더 이상 사 먹는 밥으로 연명할 수 없어 드디어 내 손으로 만든 집밥을 먹겠다고 다짐한 1인 가구를 위한 레시피북입니다.

친근하고 소박한 재료로 외식 부럽지 않으며 후다닥 차려 먹을 수 있는 매일 밥상과 마트에서 공수해온 식재료에 한두 가지 재료나 조리법을 달리해 맛있고 폼 나는 요리로 한 상 거하게 차릴 수 있는 손님 초대상, 한번 배워놓으면 평생 써먹을 수 있는 명절 밥상을 차렸습니다. _2p.

<참 간단한 밥상>의 레시피는 한눈에 보기 쉽고 간단하다. 거의 모든 레시피가 한 페이지에 보기 편하게 수록되어 있지만, 조금 과정이 긴 요리도 두 페이지를 넘기지 않는다. 4~6개를 넘지 않는 조리과정과 친절한 과정 사진은 요리 초보라도 원하는 요리만 선택한다면 재료를 준비해 바로 조리를 시작해 볼 수 있다. 또는 냉장고 여기저기 쌓여있는 재료들을 모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들을 정리해 보는 것도 꽤 즐거울 듯하다.

개인적으론 요리에 관심이 많아 새로운, 맛있는 요리들을 발견하면 한 번은 만들어보는 편인데 자극적이어서 '이거다!' 하고 정착한 요리는 많지 않은 편. 그럴 때 주방에 취향에 맞는 요리책 한 권이 있다면 언제든 나만을 위한 요리도 해볼 수 있지 않을까? 나를 위해 만드는 요리, 또는 아이를 위해, 초대손님을 위해 요리하게 될 다양한 상황들에 선택해 볼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 꽤 오랜만에 읽는 요리서라 만들어보고픈 요리를 꽤나 많이 골라두었다. 이제 막 요리를 시작한 이에게 어느 정도 레벨이 되는 이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든든하고 맛있는 레시피로 가득한 책이다.

* 음식 전문 기자, 아내, 엄마로 매일 밥상을 차리는 일을 해내는 저자가 직접 시행착오를 겪으며 만들어낸 책의 레시피들은 2012년 출간된 <새댁 요리>를 요즘 실정에 맞게 새로이 개정한 책이다.

#조소영 #상상출판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요리 #쉬운요리 #간단레시피 #1인가구레시피북 #요리서 #book #도서추천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