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염 퐁 씨와 장난꾸러기 가하하 웅진 세계그림책 246
가나자와 마코토 지음, 김보나 옮김 / 웅진주니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염퐁씨와장난꾸러기가하하 #도서협찬

#가나자와마코토 #김보나 옮김

내 이름은 가하하

언제나 수염퐁씨를 지켜보고 있지.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강아지 캐릭터 '수염 퐁 씨'는 새카만 수염과 귀가 매력적인 강아지로 무뚝뚝해 보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친구가 있으면 어디든 달려가는 숲속 반장님! 이런 퐁씨를 지켜보는 보자기를 뒤집어쓴 장난, 심술궂음이 가득해 보이는 가하하는 퐁씨가 몸을 던져가며 친구들을 돕는 게 이해되지 않는다. 왜?

퐁 씨는 왜 저렇게까지 하는 거지?

누군가를 돕는 게 그렇게 좋을까?

일부러 숲속 친구들을 괴롭히고, 방해하면서 그들을 돕고 지켜내는 퐁씨를 보던 가하하는 무의식적으로 퐁씨가 하듯 위험에 처한 작은 친구들을 구해주기도 했지만 괴롭히는 것으로 오해받아 위협을 받기도 한다. 그런데 왜 마음이 뜨끈해지는 거지? 어느 날 위험에 처한 퐁씨를 돕게 되고 퐁씨뿐만이 아닌 줄줄이 위험에 처한 친구들을 구하고 따뜻함에 전염된 가하하는 오늘도 퐁씨를 지켜보며 자신도 질 수 없다고 다짐하며 이야기는 끝이 난다. 스토리는 간단하지만 그림체가 동글동글 너무도 귀엽고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도 확실! 세 살배기 꼬마 조카도 그림책을 보자마자 멍뭉이~ 하며 관심을 보였던 그림책. 큼직하고 동글동글, 직관적인 그림책이라 아이들과 이야기하듯 페이지를 넘기며 이야기를 만들어가며 읽어도 좋을듯하다.

#웅진주니어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그림책 #그림책추천 #웅진세계그림책 #book #그림책추천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