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사의 시간 - 펜글씨로 만나는 세계문학 명문장 모음
유한빈(펜크래프트) 지음 / 을유문화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필사의시간

#펜크래프트

마음에 드는 것, 그것부터 읽어 보세요.

책 읽기가 두렵다면 필사를 추천드려요.

책은 읽고 나서 이해하고 넘어가야 한다는 부담이 있지 않나요? 읽어야 한다는 걸 알면서도 책장을 펼치기 두려워하실 텐데, 필사는 그렇지 않거든요. 그냥 정해진 분량, 혹은 내가 쓰고 싶은 만큼만 쓰고 다시 덮으면 돼요. 이해는 필요하지 않아요.

그저 썼다는 사실이 중요해요. 마음에 드는 책이라면 쓰는 도중 궁금해서 뒷이야기를 술술 읽고 있는 나를 발견할 거예요. 이렇게 책과 친해져 보세요.

책을 두려워하는 분, 어디에서 손으로 글씨 쓸 일이 있으면 부끄러워 뒤로 쉽게 되는 분 모두에게 이 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_5p.

고전, 세계문학이라는 장르가 좋다는 건 알고 있지만 어렵다고 생각되기도 하고, 막상 페이지가 넘어가지 않아서 시도했다가 덮어두기 일쑤이기도 했다. 어려울 것 같아서 다가서기 어려웠던 고전, 명작.. 국내 최초로 세계문학 전집을 만든 을유문화사에서 새 시대에 맞게 출간한 양질의 명작 고전을 널리 알리고 싶어 <필사의 시간>에 등장하는 모든 작품을 다 읽고 '필사하기 좋은 문장을 직접 추리고' 그 문장들을 필사북으로 엮은 책이다. 누드 사철 제본 형식으로 페이지가 활짝 펼쳐져 어느 페이지를 펼쳐도 필기하는데 어려움이 없으며 다양한 펜으로 필사를 경험한 바, 잉크의 흐림이 좋았던 만년필도 종이 뒷면의 비침이 없으며 종이 특유의 사각거리는 소리가 좋아 자꾸 필사하고 싶어지는 문장을 뒤적이기도 했다.

책을 읽다가 문득,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문득, 잠들기 전 괜히 한 두 문장 등 손 닿는 곳 가까이 필기도구만 있다면 어디서든 문장을 적어볼 수 있었던 <필사의 시간>, 펜크래프트 작가 특유의 필체를 따라 써보기도 하고 내 마음대로 필체로 한 문장씩 따라 써보며 자연스럽게 읽고 싶은 책들을 추려보기도 했다. 책의 맨 뒤편엔 을유세계문학전집의 제목이 순차적으로 나와있고 필사를 끝낸 문장이 있다면 체크! 하며 표를 완성해가는 재미도 느껴볼 수 있는 책이다.

(개인적으론) 문장을 먼저 필사하고, 이 문장이 어느 책에 등장했는지 저자에 대한 설명도 수록하고 있어 책 읽기가 막연하게 느껴지는 이라면 또는 좋은 문장들을 먼저 경험해 보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자녀들과 함께 필사해도 나의 심신 안정을 위해서도 선물하고 추천하고 싶은 책.

#을유문화사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필사 #손글씨 #캘리그라피 #도서추천 #book #누드사철제본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