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방울 채집 - 곁을 맴도는 100가지 행복의 순간
무운 지음 / 밝은세상 / 2023년 5월
평점 :
품절




#도서협찬 #마음방울채집

#무운 #밝은세상



"보리, 마음이 방울방울해"

"그게 무슨 말이야?"

"행복하다는 말!"


이삭과 보리, 반려견 망두와 개구락찌들이 사는 꽃가람 마을, 행복의 순간을 봄/여름/가을/겨울 계절의 흐름으로 몽글한 그림과 짧지만 담백한 문장으로 담아내고 있다. 순서대로 읽어도 아무 페이지나 펼쳐 읽어도 좋지만 처음 시작은 계절의 흐름대로 읽어보기를 추천하고 싶다. 그림을 넘겨보는 것만으로도 나만을 위한 그림책을 즐기는 듯한 몽글몽글한 마음이 생기기 시작하고, 계절의 끝자락마다 '행복 방울 기록' 페이지가 있어 한 계절을 지나오며 떠올렸던 나의 마음 방울을 기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기도 했다.


일상 속에 이렇게나 소소하고 많은 행복들이 있었다니! 어쩌면 이삭과 보리는 100가지 행복 외에도 더 많은 마음 방울들을 이야기하고 싶었을지도 모른다. (어쩌면 2권 출간도 기대를!) 일상을 살아가며 '행복하다'라는 생각을 말을 얼마나 하며 살아가고 있을까? 꽤나 무미건조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어른들이, 또는 아이들과 함께,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고 함께 읽으며 자신만의 마음 방울, 행복 방울을 만들어보면 좋을 것 같다. 잠들기 전 몇 페이지씩 넘겨보는 걸 제일 추천!


가끔은,

그 누구도 아닌

오로지 나를 위한 마음이 필요하다. _반려식물


도시를 떠나 꽃가람 마을로 온 이유는

창문 너머 멋진 하늘을 놓치고 있다는 게 너무 아쉬워서.

그저 그뿐이다. _문득


알 수 없는 두려움이 밀려와

잠못 이루는 밤이 종종 있다.

알고 보면

지나고 보면,

정말 별거 아니었던 것들 때문에 _유령소동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마음방울채집단 #에세이 #그림에세이 #반려에세이 #힐링에세이 #에세이추천 #book #책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