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것들이 신경 쓰입니다
마스다 미리 지음, 권남희 옮김 / ㈜소미미디어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소한것들이신경쓰입니다 #마스다미리


확인을 게을리하다 보면 크고 작은 실수를 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세상에는 별로 필요하지 않은 '확인'도 있죠. 저는 그 별로 필요 없는 확인을 하느라 꽤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_마스다 미리


한 두 권 읽다 보니 꽤 많은 책을 소장하고 있는 작가, 마스다 미리.

이번 이야기는 '인생에 별 필요 없는 확인을 하느라'라는 작은 이슈를 일상 속 짧은 에세이와 만화로 이야기하고 있다. 읽기 전부터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설레는데, '확인'이라는 키워드 하나로 이렇게나 많은 이야기를 써 내려갔다는 게 신기하면서도 나도 한 번쯤은 해봤던 생각이 아닌가! 하고 설렘을 느끼기도 했다. 정말 중요한 일은 여러 번 확인하면서도, 체크하다가 지치고 시간이 임박해지면 에라 모르겠다!라는 기분으로 던져버리기도 했던 일들, 저자 역시 이러한 순간이 있었다는 걸 읽으며 '나만 그런 건 아니었구나?' 하고 배시시 웃음이 오르기도 했다. 궁금증이 많은 마스다 미리 작가의 다양한 '확인'들을 읽으며 나만의 '확인'을 찾아 짧은 에세이를 써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던 책이다. 다가오는 봄, 유쾌한 책 읽기로 추천!


길을 가고 있을 때

남의 집 1층 창문 커튼이 열려 있으면 흘끗 들여다보게 되는, 일은 없나요?

빤히 들여다보는 건 안 되니까, 정말로 '흘끗'입니다만,

나는 확인하고 마는 것입니다.

어째서 남의 집 안을 들여다보고 싶을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 극히 한순간, 그 집 주인의 인생을 살아보기.

머릿속에서 그렇게 즐기고 있는 건지도 모릅니다. _80~81p.


날마다 나는 나일 수밖에 없다. 내가 한 일은 내가 책임질 수밖에 없고, 다른 누구와도 교대할 수 없다. _138p.


#소미미디어 #소미랑2기 #도서협찬 #권남희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에세이 #에세이추천 #book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