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이모들 창비만화도서관 7
근하 지음 / 창비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하는이모들 #근하 만화


이모들과 헤어지는 일이 너무 두려웠다.

이모들이랑 보낸 시간을 평생 껴안고 살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엄마의 죽음으로 힘들어하는 아빠와 떨어져 진희 이모와 세 번의 계절을 보내게 되는 효신.

진희 이모에게 동거인이 있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단순한 동거인이 아닌 사랑하는 사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혼란에 빠지고, 엄마를 보내고 왜 아빠와 살지 못하고 이모들과 살아야 하는지, 아빠는 어디에 있는 건지, 자신은 왜 아빠가 어디 있는지 모르고 있는 것인지... 등 내면의 갈등도 가볍지 않게 보여주고 있다.


가장 외로울 때 조용히 손 내밀어 준 이모, 불편했지만 자신만의 방식으로 다가서는 진희 이모와 새로운 가족의 형태를 받아들이고 상대방에게 진심으로 미안하다고 말하기까지의 시간들을 무겁지 않게 표현하고 있다. 이별도, 새로운 관계에도 받아들이기까지 저마다의 시간이 필요하다. 그러한 시간을 그저 가만히 잡아주고 지켜봐 주는 시간들..

세상에서 제일 따뜻한 품을 빌려준 두 사람의 이야기 『사랑하는 이모들』 페이지를 넘길수록 이들이 서로에게 스며들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 사랑이 보이는 날들이었다. 가장 외로웠지만 가장 따뜻했던 날들, 이모들과 함께한 시간이 살아가는데 따뜻한 힘이 되기를...


#도서협찬 #창비 #라이트노벨 #추천도서 #청소년도서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