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재열의 서방견문록 : 뉴욕 편 - 서양 문명의 종착지 뉴욕에서 여정을 시작하다
김재열 지음 / 트로이목마 / 2022년 3월
평점 :

#도서협찬 #김제열의서방견문록_뉴욕편
만일 누군가 일생 동안 오로지 단 하루 만의 여행 기회밖에 없다는 가정으로, 그 한 번의 여행을 어디로 가면 좋겠느냐고 물어온다면 아랑곳은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뉴욕을 권할 것이다.
세상을 역동 시키는 현대 산업자본주의 문명의 살아 있는 전시장이자 수백여 개의 언어를 가진 거의 전 세계의 인종들이 한데 어우러져 살며, 그들의 다양한 문화가 마법처럼 공존하는, 세상 어는 곳에도 존재하지 않는 인류문화의 초고밀도 축소판이기 때문이다. _340p.
국내 유일의 인문여행 콘텐츠로 일찌감치 '최고의 도슨트(콘텐츠 안내자)라는 찬사를 받은 김재열 세계여행 스토리텔러의 첫 책은 <김재열의 사병 견문록_뉴욕 편>이다. 수십 년간 전 세계를 누빈 여행가, 여행을 통해 축척된 경험과 지식, 고민과 통찰을 전하는 강연자로 맹 활약해왔다. 단순히 여행지를 소개만 하는 것이 아닌 그곳의 문화, 역사, 철학 등을 여행에 더한 그만의 이야기는 여행인문 에세이다.
고대 서양문명에서 시작하는 이야기는 뉴욕 견문록은 순서대로 읽어도 좋지만, 목차를 보고 마음 가는 곳부터 펼쳐 읽어도 금방 몰입할 수 있는 글이다. 여행서라기보다 문화, 역사의 유래 등을 해박한 지식과 사진으로 담아낸 이야기는 여행의 부재가 길어진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글이 아닌가 싶다. 오감인문여행의 지평을 연 세계여행 스토리텔러의 첫 여정.
그가 강력 추천하는 놀랍고 새로운 뉴욕 이야기! 그동안 읽어왔던 여행서와는 조금 많이 다르고 역사공부를 하는듯한 뉴욕인문 여행은 시작부터 마지막 장까지 흥미로운 지적 유희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빠져들게 될 것이다.
#인문에세이 #인문 #뉴욕 #뉴욕역사여행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트로이목마 #book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