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명상 살인 2 - 내 안의 살인 파트너
카르스텐 두세 지음, 전은경 옮김 / 세계사 / 2022년 1월
평점 :

#도서협찬 #명상살인2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살인을 하게 된 변호사 비요른. 시리즈 3부작 중 두 번째 이야기가 출간되었다. 명상 살인 시리즈 두 번째 이야기 '내 안의 살인 파트너'는 비요른의 어린 시절 인정받지 못한 5살 시절 내면아이가 등장한다. 비요른 주변에 등장하는 새로운 위협, 새로운 인물들... 더 이상 살인을 저지르지 않겠다고 약속했지만 그를 압박해오는 상황은 그를 다시 명상 살인 앞으로 데려가는듯했다. 이전 이야기에 비해 조금은 뻔한 스토리, 짐작 가는 결말 등 전편에 비해 아쉬운 부분이 많이 느껴져서 페이지 넘김도 더뎠고, 이전에 읽었던 책을 꺼내 다시 들춰보기도 했다. 분위기가 확 달라진듯한 느낌? 왜 아쉽지? 왜 이게 아닌데 싶지?
변호사이자 방송작가인 카르스텐 두세의 첫 소설이며 이 소설은 메모지 여섯 장에서 시작된 『명상 살인』. 명상살인 3부작의 마지막 이야기가 남았다. 비요른~ 명상 살인 1 에서 보여주었던 그 모습으로 돌아와 주어요!
행복을 방해하는 것은 우리가 아니라 우리의 내면 아이다. 유년 시절의 모든 상처를 지닌 내면아이는 우리의 일부이기 때문이다. 그러니 덜거덕거림을 멈추려면 내면아이를 치유해야 한다. 내면아이에 몰두하는 일은 내 문제의 원인을 없애는 데 이상적인 방법이라는 사실이 밝혀졌고, 나는 이 문제가 불러온 결과를 매일 신중하게 줄여갔다. _13p.
유년 시절 이래 부모님 때문에 겪은 수많은 상처를 의식에서 밀어냈을 테니까요... 치유한 게 아니라 밀어냈습니다! 그러나 당신 내면아이는 의식의 일부가 아니라 잠재의식의 일부입니다. 모든 상처와 신조가 지금까지도 그곳에 저장되어 있어요. '네 소망은 중요하지 않다'라는 신조 때문에 생긴 멍도 여전히 그곳에 있죠. 산장에서 당신의 순수한 잠재의식은 성인 의식이 오래전 밀어낸 경험을 다시 떠오르게 한 겁니다. _65~66p.
#카르스텐두세 #전은경 #소설 #세계사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