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더 해빙 (50만부 기념 리커버 에디션) -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이서윤.홍주연 지음 / 수오서재 / 2021년 11월
평점 :

#도서협찬 #더해빙
'오늘을 희생하지 않고 현재를 즐기면서도 부자가 될 수 있을까?' _16p.
_
"편안하지 않다"라는 마윈의 말. 그는 자신의 무의식에 편안함을 입력하고 있었다. 서윤은 그때 이렇게 덧붙였다. 무의식에 스스로 프로그래밍한 대로 삶이 전개된다고. 그것이 진짜 부자가 되는 비밀이라고. (···) 부자들은 무의식에 돈이 '있음'을 입력하죠. 우리 뇌는 어떤 명령을 입력받느냐에 따라 그에 맞는 운의 흐름을 선택하게 되거든요. _270~271p.
세계적인 부자들이 성공 비결로 꼽았다는 '운', 행운은 타고나는 것일까? 부의 사다리가 무너졌다고 하는 지금, 흙 수저는 금수저가 될 수 없다고 하는 지금의 시대는 '노력'조차할 수 없게 의욕을 꺾어버리는 암울한 시대. 나도 여유롭게 살고 싶고 '부자가 되고 싶다'라는 생각은 늘 가지고 있다. 오늘을 희생해가며 일하고 있지만, 눈에 보이는 숫자는 크게 늘어나는 것 같지 않고 현실에 대한 불만이 늘어가고 있던 차에 읽게 된 <더 해빙>. 돈을 벌고 쓰면서도, 순간 큰 지출을 하고 나면 과연 잘한 걸까? 라는 편하지 않은 마음이 있었다. 돈에 대한 편안한 마음이 우리를 부자로 만들어준다는 Having.
대기업 창업주와 주요 경영인, 대형 투자자가 절체절명의 순간 찾는다는 이서윤. 그녀에게 자문을 구한 뒤 일생일대의 기회를 잡는 인생의 퀀텀 점프를 이루어냈다는 사람들의 이야기와 사례들은 '이서윤'이라는 사람과 그녀가 하는 '부의 흐름'에 대한 이야기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된다. 저자인 홍주연과 이서윤의 만남을 시작으로 이어가는 이야기는 조금 긴 흐름을 가지고 이어가고 있지만 'Having'과 그에 대한 의미, 마음가짐과 운의 흐름을 어떻게 바꾸어 갈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모든 자기개발서가 그렇듯, 아무리 좋은 이야기라도 읽고 '아 좋았다.'라고 그치는 사람과 그를 실천하는 사람. 책을 읽고 난 후의 전개는 그렇게 달라지지 않을까? 부와 행운을 만나는 출발점 Having, '부와 행운의 비밀'을 알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고 다시 한번 정독해 보고 싶은 글이다.
Having은 돈을 쓰는 이 순간 '가지고 있음'을 '충만하게'느끼는 것이에요. _47p.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수단은 Having이죠. Having은 부를 끌어당기는 힘이에요. 같은 노력을 하더라도 더 많은 물을 쉽게 채울 수 있도록 도와주죠. 이 모든 것들은 자신이 갖고 있는 감정만으로 충분히 조절할 수 있어요. _64p.
지금 이 순간을 사는 것, 그게 Having의 첫걸음이에요._89p.
'마음이 편안하지 않다'라는 말을 뒤집으면 '마음이 편하다'는 뜻이거든요. 그 말은 편안함이 기본 상태란 말이죠. 그것이 Having의 핵심이에요." _187p.
#이서윤 #홍주연 # #더해빙리커버에디션 #150만부 #수오서재 #자기개발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