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 흔들리는 나를 일으켜 줄 마음 처방전
오왕근 지음 / 상상출판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운명은아직결정되지않았다


어디 가서 운명을 점 보더라도 사주팔자에 인생을 맞추지 마라. 똑같은 생년월일에 태어난 사람이라도 절대 같은 인생을 살지 않는다. 사람의 인생은 사주대로도 살아갈 수도 있지만, 사주를 뛰어넘어 성공하는 사람도 많다. 그러니 점술가의 말에 꿈과 희망을 버리지 말았으면 한다. (···) 당신의 인생을 설득하고 싶지 않다. 모든 선택은 스스로 하는 것이다. 어떤 방법이든, 선택이든 바꾸려는 의지와 노력이 중요하다. _27~28p.


예술 고등학교에서 배우의 꿈을 키우다가 신의 뜻을 받아 법사의 길을 걷게 되었다는 오왕근 법사, 그가 법사로 살아온 20여 년 동안의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가 <운명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라는 책으로 엮어 출간되었다. 평범한 삶을 살아왔던 소년이 17살 나이에 마주하게 된 운명의 변화와 그가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는 누구보다 많은 일을 경험하고 겪으며 써 내려간 글이기에 더욱 깊이 와닿기도 했다. 살아오며 인생의 중요한 순간,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할 때면 용하다는 점사들을 찾아뵙기도 했다. 사람이 사주대로 살아간다면 인생이 평탄하기만 할까? 운명 외에도 개개인의 노력과 의지가 있어 삶은 저마다 다른 모습으로 살아가는 것이지 않을까? 미지의 영역이기도 하고 어디까지 믿어야 할지 갈피를 잡을 수 없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살면서 분명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 순간이 있고, 그로 인해 내 삶이, 마음이 편안해질 수 있다면 그것으로 좋은 것 아닐까?


사실 TV를 즐겨 보지 않는지라 책으로 처음 접하게 된 그의 이야기는 자신이 살아오며 경험한 시간들과 인생의 이야기들을 통해, 지금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들에게 보내는 작은 응원과 위로라는 생각이 들었다. 인생은 순환이며 결국 나의 계절은 돌아온다는 저자의 이야기에 나의 마음과, 가족, 내 주변의 안녕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한다. 내 마음과 인생을 한 번쯤 돌아보고, 보다 나은 내일을 준비하고 싶은 이들에게 일독을 권해보고 싶은 책이다.


도저히 생각이 정리되지 않고, 불안의 이유조차 모르겠으며, 자주 화가 밀려오고 삶에 대한 의미를 잃었다는 생각이 들 때는 내 마음의 정원을 들여다보라. 이제 제발 나를 한번 봐달라는 내면의 소리이다. 다른 사람의 기분은 신경 쓰면서 정작 자신의 마음은 어떤지 전혀 관심이 없으니, 내 마음속 정원에 사는 아이는 멋대로 삐뚤어진다. _78p.


인성을 고칠 수 없을 만큼 태생이 짐승인 놈들이 있다. 그런 썩은 인성들을 불쌍히 여겨 끝까지 동정하고 자기가 부처님이나 된 것마냥 사람을 고쳐 쓰려고 하는 이들이 있다. 이는 착각을 떠나 망상에 빠진 상태다. 때로는 버릴 줄도, 포기할 줄도 알아야 한다. _100p.


#오왕근 #오왕근의운명이야기 #에세이 #상상출판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