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욕이 뿜뿜 솟는 50가지 방법
쓰카모토 료 지음, 박재영 옮김 / 이지북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의욕이뿜뿜솟는50가지방법

 

흐물흐물 무기력하게 시간을 흘려보낼 것인가, 이글이글 불타오르는 의욕으로 시간을 나의 것으로 만들 것인가? 의욕이 인생을 바꾼다. 이 책이 여러분의 의욕을 불타오르게 하고 여러분의 인생을 바꾸는 데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한다. _019p.

 

사람들은 흔히 '의욕이 없어서 일할 마음이 생기지 않는다', '의욕이 없어서 공부 진도가 안 나간다'라고 하는데, 이건 완벽히 인과의 오류를 범한 말이다. 의욕은 기다린다고 저절로 솟아나지 않는다. 일단 머리에 시동을 걸거나 직접적으로 근육을 움직여야 한다. 인간은 '의욕이 생겨서 행동하는' 것이 아니라 '행동하기 때문에 의욕이 생기는'생물이라는 것을 인지해야 한다. _055p.

 

고교시절 퇴학 직전의 문제아였던 저자 쓰카모토 료는 고교 3학년 봄부터 대입 수험 준비를 시작, 사립 명문 대학인 도시샤 대학에 합격하고 졸업과 동시에 케임브리지 대학원에 심리학 전공으로 입학, 수석으로 졸업했다. 기본적으로 머리가 좋았던 걸까? 아니면 자신만의 방법이 있었던 걸까? 그가 직접 경험하고 그가 설립한 아카데미에서 400명이 넘는 학생을 케임브리지, 런던대학교 등 해외 명문 대학에 합격시키는 성과들은 그의 이야기를 궁금하게 한다.

 

① 일잘러가 되기 위한 자기관리법

② 합격을 위한 능동적인 공부법

③ 운동을 위한 자신과의 대화법

④ 제대로 쉬기 위한 의욕적 휴식법

 

의욕이 없다, 이미 활활 다 태워버려 번아웃 상태가 되어버렸다 등등 '지금'을 살아가지 못하는 핑계는 너무나 다양하다. 누구나 '열심히' 살아가야 할 필요는 없지만 인생의 '목표'는 있어야 하지 않을까? 자기개발서를 어느 정도 읽었던 이들에겐 어쩌면 가벼운 리프레시 정도의 이야기 일지도 모르겠다. 무기력, 무열정, 학업, 사회생활 등 의욕과 의지력을 효율적으로 계획하고 실천해보고 싶은 이들에겐 입문서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쓰카모토료 지음 #박재영 #이지북 #번아웃 #자기개발 #열정 #의욕 #일잘러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자모단 #책 #book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