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자라는 방 : 제6회 CJ도너스캠프 꿈키움 문예공모 작품집
강경연 외 153명 지음, 꿈이 자라는 방을 만드는 사람들 엮음 / 샘터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꿈이자라는방

 

<꿈이 자라는 방>은 전국의 공부방(지역아동센터, 그룹홈 등)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제6회 꿈키움 문예공모 응모작 3030편 중 아이들의 진솔한 내면과 반짝이는 꿈이 담긴 작품들을 모아 발간한 책입니다.

 

CJ 도너스캠프는 2005년부터 전국 4700여 곳의 공부방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공부방 교육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 꿈 키움 문예공모를 개최해왔다고 한다. 154명의 글, 그림, 시를 모아 한 편의 책으로 엮어낸 「꿈이 자라는 방」은 꿈 키움 문예공모 작품집이라는 소제목을 달고 있기도 하다.

 

조카들이 있다 보니 꼬마 손님들을 만나게 되면 이런저런 수다를 하게 되는데, 단골 꼬마 손님과 이야기하다 보면 학교 가는 날도 아이들이랑 수다나 장난을 못 치게 하니 친구도 없다고 이야기하는 아이의 표정이 참.... 더군다나 온라인 수업으로 인해 공부에 대한 흥미도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인 듯 보였다. 코로나 시대, 비대면을 권장하고 아이들이 만나서 놀 수 있는 공간의 제약이 커지게 되다 보니, 과연 우리 아이들 이대로 괜찮을까라는 걱정스러운 마음이 들기도 했지만, 이 책의 페이지를 넘기며, 아이들도 이 시기를 잘 보내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 한편 조카들에게도 이 책을 선물하려고 한다. 또래의 친구들은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 어떤 꿈을 꾸고 있는지 읽고 생각해 볼 수 있는 값진 책이 아닐까 싶다.

 

#샘터 #샘터물방울서평단 #물방울서평단15기 #CJ나눔재단 #CJ도너스캠프 #아동교육 #신간추천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