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드로잉 공작소 - 다짜고짜 펜들기
김정희 지음 / 도서출판 큰그림 / 2021년 4월
평점 :

#도서협찬 #드로잉공작소
그림을 잘 그리고 싶은가요? 그렇다면 방법은 딱 한 가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하루에 한 장이라도 일상이나 자신의 주변 것들을 그려보는 것입니다. (···) 못 그려도 괜찮아요!
남들이 뭐라 하든 간단한 사물부터 그리다 보면 작은 물건들을 꼼꼼하게 뜯어보며 드로잉을 하게 되고 평소에 없던 관찰하는 습관과 자신감이 생기게 됩니다. _14p.
그림에 소질이 없어도 다짜고짜 따라 그리면 드로잉이 된다!, 그림을 그려보고 싶지만, '난 진짜 똥 손이야!'라고 생각했던 1인이다. 그래도 포기할 순 없어서 해마다 온라인 강좌 한 개씩은 수강했고 (완강은 하지 못함) 늘 주변에 색연필, 물감, 만년필 등이 손에 잡히는 곳마다 두고 있다. 요즘은 그림 잘 그리시는 분들도 정말 많고, 선 긋기도 잘 하지 못하면서 눈은 높아져만 간다. 슥슥~ 그려서 나도 이런 그림을 그릴 수 있다면... 하는 그림체도 있다. 하지만 가만히 있으면 늘지 않는다. 진짜!! 그냥 선 긋기라도, 동그라미라도 웃긴 그림이라도 매일 조금씩 그려야 는다는 걸 몸소 체험 중인 1인이다.
같은 그림인데 난 왜 저 느낌이 나지 않을까? 왜 안되지? 이런저런 생각만 하다 의욕이 꺾여, 잠시 드로잉을 중단하던 시기에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타임랩스로 영상을 찍으며 책에 있는 그림을 따라 그리다 보니 하나씩 완성해가는 재미가 있다. 「드로잉 공작소」에 수록된 50편의 그림을 하나씩 따라 그리다 보면 간단한 사물부터 자연, 생물, 인물, 여행지의 풍경까지 새로운 취미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나이 들어가며 가지고 싶은 취미로 선택한 또 하나의 취미, 추억을 쌓아가듯 하나씩 그려가며 매일 그림과 친해지고 싶다. '나도 드로잉 잘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든다면 바로 지금, 펜을 들어보자.
어떤 스타일의 그림을 그리고 싶은지 목표를 정해 보세요.
여행 중 멋진 풍경을 발견한 당신, 그것을 그려보고 싶나요?
아니면 자신의 작은 다이어리에 그날의 기분을 남기고 싶나요?
무엇이든 상관없어요. 간단한 사물부터 자연에서 볼 수 있는 생물, 그리고 여행지의 풍경까지 모두 다뤄볼 예정입니다. 최대한 쉬운 단어와 친절한 설명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제 그럼 드로잉을 시작해 봅시다. _10p.
#김정희 #큰그림 #드로잉 #펜드로잉 #만년필드로잉 #다짜고짜펜들기 #쉬운드로잉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book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