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내가 잘 살았으면 좋겠다
박수현 지음 / 봄름 / 2019년 12월
평점 :

힘들었나요? 유독 견디기 힘든 하루였나요? 오늘따라다 포기하고 싶었나요? 고단했겠죠. 하루의 무게가 묵직해 누워 있어도 지치고 피곤하죠. 무거워진 몸이 침대 속으로 퐁당 빠질 것 같은 기분이 들 거예요. 무척 피곤해서 금방 잠들 줄 알았는데 밤이 깊어질수록 정신은 말똥해지고 어쩐지 잠들지 못하는 밤만 들어가요. 이런 밤에는 다 그만두고 싶죠. ...(중략)... 눈을 떠도 깜깜하고 눈을 감으면 더 깜깜한 세상이 꼭 내 인생 같아 서글퍼 눈물로 베개를 적실지도 모르죠. 몸을 이리저리 뒤척이고 눈을 감아보지만 잠은 빠르게 달아나 잡을 수 없어요.
그렇지만 딱 이 한 밤만 보내봐요. 이런 날을 지나 이런 밤이 되었지만 이불을 꼭 덮고서 잠시만. 시간을 타고 흘러 아침을 맞이해봐요. 그렇게 딱 하루만 살아봐요. 하루를 지나 새로운 하루가 오면 또 딱 하루만 살아요. 그것만 해보도록 해요. 하루씩 더해가며 오래도록 우리 함께 오늘을 살아가요. _153~154p.
⠀⠀⠀⠀⠀⠀⠀⠀⠀⠀⠀⠀⠀⠀⠀
⠀⠀⠀⠀⠀⠀⠀⠀⠀⠀⠀⠀⠀⠀⠀
우리는 행복에 더 민감하고, 불행에 조금 더 둔감해져야 한다.
⠀⠀⠀⠀⠀⠀⠀⠀⠀⠀⠀⠀⠀⠀⠀
⠀⠀⠀⠀⠀⠀⠀⠀⠀⠀⠀⠀⠀⠀⠀
#나는내가잘살았으면좋겠다
#박수현 #에세이 #봄름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book ⠀⠀⠀⠀⠀⠀⠀⠀⠀⠀⠀⠀⠀⠀⠀
요 며칠 몸이 좋지 않아 힘들었는데, 이럴수록 몸도 마음도 단단히 챙겨야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한 권쯤 책장에 꽂아두고 ‘뭘까?’ 라는 생각이 들때 한 꼭지씩 읽어도 좋을, 마음의 영양제 같은 책..
우리 모두의 발걸음을 응원하고 싶은책.
#나는내가잘살았으면좋겠다
#박수현 #봄름 #에세이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에세이추천 #추천에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