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더 팀 The Team - 성과를 내는 팀에는 법칙이 있다
아사노 고지 지음, 이용택 옮김 / 리더스북 / 2020년 2월
평점 :

팀은 '공통 목표를 지닌 두 사람 이상의 구성원으로 이루어진 집단'이다. 반대로 말하면 '공동 목표'와 '두 사람 이상의 구성원'이라는 두 가지 조건을 만족시키면 얼마든지 팀이라고 할 수 있다는 뜻이다. _22p.
타인과 협력함으로써 '해낼 수 없는 일을 해내는 것'. 팀에 관련한 사례는 유아, 학생, 직장인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양한 팀과 관련을 맺으며 살아가고 있다. 공동의 목표를 가진 두 사람이 상의 구성원을 말하는 팀! 살아오며 꽤 많은 팀을 이루고 목표를 이루기도 했지만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흘러갈 때도 많았다. 생각해보면 팀에 대해 학문적, 체계적인 학습을 해 본 적이 없다. 그저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으니 이 목표를 성공적으로, 또는 효과적으로 완수해야 한다.'라는 막연한 목표가 있을 뿐이었다.
성과를 내는 팀에는 법칙이 있다.
매출 10배 상승, 퇴사율 90% 감소로 입증된 최강의 '팀 빌딩'전략!
최고의 인재들을 모은다고 최고의 팀이 되진 않는다!
완벽한 시스템이 없어도 탁월한 성과를 내는 팀에는 무엇이 있는가?
어느 조직에나 있는 팀, 조직 내에서도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하고 끝없이 추락하던 저자의 팀은 2년간 갖은 노력을 했음에도 퇴사자는 속출하게 된다. 이 상황을 어떻게 탈출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다양한 방면의 이야기는 자신의 팀이 직접 이룬 성과를 바탕으로 이야기되고 있어 더욱 현실감 있게 읽히게 된다. 팀을 승리로 이끄는 '팀의 법칙' 목표 설정, 구성원 선정, 의사소통, 결정, 공감이라는 5가지 키워드로 조직을 새롭게 바꿀 수 있는 노하우를 이야기하는데 익히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것과는 조금 다르게 다가올 수도 있을 것 같다. 막연히 옳다고 생각해왔던 조직에 대한 생각들을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볼 수 있었던 더 팀. 무너지고 흔들리는 조직, 팀의 성과가 절실한 이들, 또는 팀이라는 조직에 관심 있는 이들이 읽어보면 좋을듯하다.
#더팀 #theteam #성과를내는팀에는법칙이있다
#야사노고지 #이용택 #리더스북
#웅진북적북적7기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책 #신간소개 #경제경영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book #bookstagram
본 서평은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개인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