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영어보다 스페인어를 배우기로 했다 - 오늘부터 시작하는 스페인어 학습 선동기
남기성 지음 / 원앤원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품절




최근 부쩍 영어에 재미를 붙인 큰 조카가 매일같이 영어 단어, 문장을 들고 와 숙제를 도와달라고 한다. 간단한 해석도 단어가 기억나지 않아 막힐 때가 있는데, 매번 하는 생각이지만 '영어공부해야 하는데...'라는 생각이 몇 십 년 가깝게 인생의 숙제같이 느껴지기도 한다. 우리 주변에도 스페인어 단어가 종종 눈에 띄기도 하고 스페인어권 나라에 호기심은 있지만 선뜻, 제2외국어로 학습해볼까?라는 생각이 들지 않았던 게 사실이다. 영어보다 스페인어라니?

이 책은 일반 시중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스페인어 책과 다르다. 시중에서는 회화부터 문법까지 수없이 많은 스페인어 책들이 있다. 초보자들이 스페인어 회화나 문법책을 보면 책장을 덮고 싶을 정도로 어렵다. 어디서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도 막막하다.

이 책은 내가 직접 경험한 이민 이야기를 곁들여 스페인어에 호기심을 갖도록 했고 혼자서도 스페인어 공부를 시작할 수 있도록 팁을 담았다. 모르는 언어에 대한 거부감보다 스페인어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서술했다. 흥미를 얻는다면 쉽게 놓지 못하는 언어가 스페인어다. _6p.

그런데 시작부터 가볍고 흥미를 유발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다른 나라의 언어를 배운다는 건 흥미가 있어야 관심도 생기기 마련인데, 공부하자고 펼쳐든 책들은 시작부터 기겁하게 만드는 게 사실이었다. 마음을 다잡고 며칠은 한다지만 재미가 없으니 그 기간이 오래 지속될리 만무... 하지만 이 책은 저자 남기성이 직접 체험하고 학습한 스페인어 학습을 다가가기 쉽게 이야기하는 글이다. 신혼여행에서 영어 발음 때문에 의사소통이 되지 않아 좌절했던 저자는 스페인어를 배우며 멕시코에서 생활했지만 발음이 좋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고 한다. 한국어처럼 각 음절을 똑같은 길이, 강도로 발음하고 강약의 변화가 거의 없는 음절 박자 언어. 그래서 스페인어는 한국 사람이 발음하기 편하다고 한다. 발음을 외울 필요도 없이 쓰여 있는 대로 읽기만 하면 되는 언어, 읽는 것만으로도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언어 스페인어는 한국인에게 가장 편한 언어라고 말한다. 익숙해지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다면 영어로 인한 스트레스보다 스페인어 학습이 더 빠르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글의 챕터 사이엔 나 혼자 스페인어 코너를 두어 스페인어로의 관심을 유도하기도 한다. 에세이처럼 편하게 읽히는 스페인어 학습 선동기, 이 책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에피소드는 스페인어라는 영역에 호감을 갖게 하고, 혼자서 시작하는 스페인어 트레이닝을 해보고 본격 스페인어 입문을 해도 좋을 것 같다.

#나는영어보다스페인어를배우기로했다

#남기성

#원앤원북스 #에세이 #스페인어

#스페인어입문서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