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형에 관한 간단한 고찰 1~4 세트 - 전4권 (한정판 양장본 틴케이스 에디션)
박동선 글.그림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혈액형 심리학, 학창시절 그리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대화할 거리가 떨어질 때면 '혈액형이 어떻게 돼요?'라는 질문이 여지없이 튀어나온다. 세상엔 혈액형으로 파악될 수 있는 사람들만 있는 게 아닐 텐데.... 그렇지? 출간 당시 꽤 이슈가 됐었던, #혈관고 #혈액형에관한간단한고찰 은 당시 책을 읽으면서도 맞아! 그런 거 같은데?!를 연발하며 읽었던 웹툰이기도 했다. 벌써 출간 10주년이라니....

『혈액형에 관한 간단한 고찰』 시리즈가

단행본 출간 10주년 기념 한정판 양장본으로 돌아왔다!

A, B, O, AB형의 혈액형별 성격과 기질을 분석해 다양한 에피소드에 녹여낸 혈관고를 읽으며 동요하게 되는 건 가깝게는 나, 내 가족, 그리고 친한 지인들의 성격이나 행동을 생각하며 읽어본다면 더, 점점 더 책에 빠져들지도 모른다. 개인적으로 나는 이 혈액형과는 맞지 않더라.라는 이야기도 나올 수 있는 건 사람들과 부대끼며 살아보니 나와 맞지 않는 사람들의 혈액형이 우연히도 그와 일치했을 수도 있고 때론 '이 혈액형은 이래'라는 선입견에 맞춰져 생각해왔던 걸지도 모르겠다. 혈액형만으로 성격, 연애 스타일, 장단점, 인간관계, 사회성, 혈액형별 대인관계 등을 분석하고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흔한 사례에 대한 타입별 분석도 꽤나 즐겁게 읽게 되었던 글이다. 꽤 오랜 시간이 흘러 다시 읽었던 혈관고는 타인을 분석하기 보다 나를 기준으로 가족들과 지인들과 서로를 이해하기 위해 재미있게 읽고 생각해 볼 수 있는 글이다. ※10주년 출간기념 양장 한정판 틴케이스도 판매 중이라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고고!

사람들과의 첫 만남에서 다짜고짜 혈액형을 물어보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 사람의 성격을 혈액형으로 판단해 선입견을 갖고 보지 말자고요. _97p

내가 O형이면서도 여러 가지 기질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사람의 성격 형성에는 많은 환경적 요소가 영향을 끼친다. 혈액형은 수많은 요인 중 단지 하나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_195p.

#혈액형에관한간단한고찰

#혈관고 #박동선

#쳐돌았군맨

#혈액형심리학 #혈액형

#소담출판사

#소담 #에세이 #웹툰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본 서평은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개인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