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도 근육이 붙나 봐요
AM327 지음 / 흐름출판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세이도 읽고 요가도 하고?! 꽤 오래전부터 관심사인 요가, 회사 다니던 시절 몇 달 배워보기도 했지만 워낙 수면 부족이었던 시절이라 마지막 동작 #사바아사나 를 하는 5~10분 동안 깊은 잠이 들기를 몇 번이나 한 뒤로 민망한 마음에 발걸음을 끊게 되었다. (계속할걸...) 지금이야 예전만큼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지만, 왜 그리 민감했는지...

울타리 밖을 나와 프리랜서 생활을 시작하게 된 저자가 우연히 시작하게 된 요가를 하며 요가 매트 위에서 흘린 땀과 눈물, 시간들은 마음과 생활에도 든든한 근육이 생기게 해주었다. 요가를 하면서 조금씩 연재하다가 책임감도 생기고 자연스럽게 요가 지도자 과정도 공부하게 되었다는 저자의 글은 따스한 색연필 그림과 잘 어울리기도 해서 조금 쉬워 보이는 요가 동작을 따라 해보기도 하고 색연필을 꺼내 그림을 그려보기도 하면서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보기도 했다. 최근, 건강검진에서 운동 부족을 지적받았던 터라, 짬짬이 실내 자전거 걷기를 하고 있었는데, 장기적인 운동으로 요가도 시작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게했던 책!

일상은 유연하게, 마음은 단단하게!

오늘은 나의 심신을 가꾸는날

휘청이지 않는 삶이 어디 있을까? 자신의 중심을 잡고 살아가기 위해 나만의 탈출구를 찾아보는 것도 살아가며 꽤나 중요하지 않을까? 균형 잡힌 삶을 위해 저마다의 방법이 있겠지만, #요가 마음의 근육도 키우고, 몸도 건강해지는 건강한 운동이 아닐까? 하루 몇 분이라도 나에게 집중해보기, 그것이 무엇이라도... 따스함과 건강을 가득 담은 에세이, 한 번쯤 읽어보시길 추천해보고 싶다.

※출판계의 스타 박대리가 마케팅하는 책이에요. 믿고 읽어보아요!

요가는 옆에 사람보다 잘해야 하는 운동이 아니에요. 동작을 완벽하게 만드는 것보다 동작을 만드는 과정 하나하나를 음미하는 것이 훨씬 중요하죠. 그 과정에 집중하며 자신과의 대화를 반복하다 보면, 몸과 마음에 근육이 차곡차곡 쌓이는 것을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쌓인 힘과 유연함이 나란할 때 더 오래오래 나아갈 수 있어요. _118p.

머릿속 생각이, 현재보다 앞서 나가려 할 때면,

생각을 잠시 끊고 지금 여기에 집중해본다.

해야 할 일을 앞에 둔 채로 빈둥거림을 즐기면 그 시간은 게으름으로 몸에 기억될 것이고

바쁜 나날의 끝에서의 신선놀음은 휴식이 되어 몸과 마음을 가볍게 이완시켜주겠지.

이런 생각을 하면 나도 모르게 허리를 바르게 펴고 앉게 된다.

내 정신을 몸이 있는 이 곳에 불러다가 함께 현재를 꼭꼭 씹어 흡수하는 삶. _208~209p.

#마음에도근육이붙나봐요

#AM327

#흐름출판

#에세이 #요가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본 서평은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개인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