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낭 셀프 트래블 - 호이안.후에, 2020-2021 최신판 ㅣ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33
이은영 지음 / 상상출판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지난 4월 베트남 #호찌민 #무이네 여행이 꽤 좋은 기억으로 남아서인지 베트남 인근의 다른 여행 지도 궁금해지던 차였다. 베트남의 허리 즈음에 있는 #다낭 #호이안 #후에 이렇게 여행을 묶어도 괜찮을 것 같은데? 베트남 가이드북과는 별개로 집필 된 책엔 이유가 있는 거겠지?
다낭 여행 전 꼭 알고 싶은 9가지, 여행 전 꼭 알아야 할 베트남 관련 상식을 정리해 베트남의 문화와 분위기를 알고 간다면 더욱 만족스러운 여행이 될 것이다. 여행 일정도 아이, 가족, 친구, 연인 등등으로 루트를 정리해두어 급하게 여행을 준비하거나 보다 알찬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이 일정을 토대로 더하거나 빼며 자신의 취향에 맞는 여행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보기도 했다. 세계 10대 케이블카가 있다는 #바나힐리조트 , 독특한 손 모양의 다리가 인상적인 #골든브리지 , 착한 가격의 마사지는 1일 1번,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쌀국수, 취향의 커피, 다양한 열대과일 등등... 한 달 살기를 하래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여행지다. 리조트와 해변, 고대 유적지가 함께 있어 어떤 여행을 계획해도 짧지만 알찬 여행을 계획할 수도, 또는 모든 걸 내려놓고 쉬다오는 여행을 계획할 수도 있을 것 같다. 부쩍 비행기를 타고 다른 나라로 여행해보고 싶어 하는 큰 조카와 함께 여행해도 좋지 않을까? 하고 살짝 킵해둔 여행지이기도 한 다낭은 어린 자녀들과의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에게도 다양한 선택지를 제안할 수 있는 여행지가 될 것이다.
※『다낭 셀프 트래블』은 다낭을 중심으로 호이안, 후에 지역과 미썬 유적지 등을 중심으로 소개하고 있는 가이드북이라고 한다. 베트남 전체적인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베트남 셀프 트래블』을 구입하시길 권하고 있다.
본 서평은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개인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