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 셀프 트래블 - 2019~2020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24
송윤경 지음 / 상상출판 / 201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포르투갈의 시인 페르난두 페소아가 말했다. 삶은 다른 사람이 되어 보는 일이라고. 그날 도로에 있던 포르투갈 운전사들은 모두 트럭 기사가 되어 있었을 것이다. 그의 말 덕분에 포르투갈 사람들이 가진 여유가 어디에서 오는질 알 수 있었다.

여행을 하다 보면 가슴 깊숙이 걸어 들어오는 여행지가 있다. 그건 몇 천년을 기다려 온 조각이나 정교한 건물, 숨 막히는 자연이 아닌 사람을 통해서 오는 것 같다. 마치 의도치 않게 첫눈에 반하는 일처럼 여행자를 순간 얼어붙게 만든다. 나는 포르투갈에서 정이 넘치는 사람들로 인해 자주 입가에 미소가 지어졌다. #송윤경

여행은 가고 싶을 때 언제든 떠나야 한다고 이야기하는 저자 송윤경의 <포르투갈 셀프트래블>은 수도 리스본과 포르투, 브라가, 기마랑이스, 아베이루, 코임브라, 파티마 등 주요 도시와 리스본 근교, 세계문화유산 투어 지역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포르투갈 여행 전 많이 묻는 질문 7가지를 먼저 읽고 여행을 준비한다면 체계적이고 계획성 있는 여행 준비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사실 여행지로 생각해보지 않았는데, 최근 방송에서 종종 보이고 있어 궁금하던 나라이기도 했는데 어딜 여행하던 여행 준비는 가이드북 한 권을 준비해서 차근차근 준비하는 게 맞는 것 같다.

포르투의 해리포터 서점은 해리 포터를 읽지 않았음에도 궁금해지는 곳이다. 조앤 K. 롤링이 [해리 포터] 시리즈의 도서관 묘사에 모티브가 되기도 했던 장소이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 3위인 포르투의 롈루서점은 포르투를 여행하게 된다면 꼭 방문하고 싶은 곳으로 꼽아보기도 했다.

지역별 추천 일정과 주요 도시의 관광명소, 식당, 쇼핑 스폿, 숙소를 지역에 따라 안내하고 알아두면 좋을 여행 Tip도 수록하고 있다. 관광명소의 중요도에 따라 별점을 표시하고 식당과 쇼핑 추천, 호텔에는 성급을 표시했으며 Try 기간별, 테마별 포르투갈 여행의 일정을 제시해 여행 전 여행자가 만들어가는 여행을 그려볼 수 있게 돕고 있다. Mission 포르투갈에서 놓치면 100% 후회할 볼거리, 먹거리, 살거리 등 재미난 정보를 테마별로 한눈에 보여주고 있어 필요한 아이템만 추려볼 수도 있다. Step 여행 전 꼭 필요한 여행정보!! 포르투갈의 일반 정보, 출입국 수속, 짐 꾸리기 외에도 기본 포르투갈어와 영어회화를 수록하고 있다. 이 책에 실린 모든 정보는 2019년 7월까지 취재한 내용을 기준으로 현지 사정에 따라 요금과 운영시간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출발 전 확인은 필수!

대항해시대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포르투갈. 세계가 인정한 건축물과 광활한 대서양 외에도 아름다운 자연을 보고 경험하기 위해서라도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 꼽게 되었다. 포르투갈 여행을 준비한다면 가이드북 한 권은 꼭 준비하자. 여행을 준비하는 가장 완벽한 방법. #포르투갈셀프트래블

본 서평은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개인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