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북유럽 셀프 트래블 - 2019-2020 최신판 ㅣ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21
유진선 지음 / 상상출판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10년 넘게 매년 북유럽을 오가면서, 사람들을 만나고 책을 쓰면서 매번 궁금한 점이 많았지만 귀결되는 답은 단 한 가지, ‘행복한 여행’이었습니다. 단순한 지식과 경험을 뛰어넘어, 그들의 삶과 생각을 조금 더 이해하고 그 안에서 나를 돌아보며 행복을 찾고 싶었습니다. 내가 찾은 행복을 함께 나누고 확대시킬 때 ‘행복한 여행’이 완성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무엇을 하고, 먹고, 구입하느냐 만이 여행의 전부는 아니니까요. ...(중략)... 조금만 발걸음을 늦추고, 이들이 들려주는 이야기에 귀를 기둘이며 몸과 마음으로 받아들이는 그런 여행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행복한 여행’도 바로 그런 여유가 있어야 만들어질 수 있겠지요. #유진선
<북유럽 셀프트래블>은 북유럽의 #덴마크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 #에스토니아 #아이슬란드 를 다루고 있다. 나라별로 챕터를 나누어 각 국가 앞 부분에 ‘국가 프로필’ ‘현지 오리엔테이션’등 기본적인 정보와 기본적인 교통, 관광지, 식당, 숙소등을 수록해 멀게 느껴졌던 북유럽 국가에 대한 빠른 이해를 돕고 있다. 철저한 여행 준비로 참고할 Mission in Northen Europe 은 북유럽에서 누리고, 맛보고, 쇼핑해야 할 것들을 제시하고 있는데 이를 읽으며 북유럽에 대한 이미지와 분위기를 미리 경험해볼 수도 있을 것 같다.
북유럽 6개국 기본 루트를 책에서 추천하는 일정으로 돌아본다면 약 21일 정도가 걸린다. 하지만 이렇게 길게 포인트를 찍어 다니는 여행보단 짧은 일정이라도 적당하게 현지인들의 일상을 경험하는 여행을 하고 싶다. 북유럽은 처음이고 어디서부터 계획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Try Northern Europe 을 참고해보자. 테마별, 일정별, 나라별 일정은 그대로 다녀도 괜찮을 것 같고 기본 일정을 참고로 여행자의 취향에 따라 수정하면 나만의 여행을 계획하기에도 편하게 구성되어있다. 외에도 북유럽에서 누려야 할 것, 쇼핑, 북유럽 스타일과 음식 등 읽는 것만으로도 여행 부심이 뿜뿜하는 사진과 팁들로 가득! 북유럽 여행의 장. 단점까지! 꼼꼼하게 체크해주고 있다.
막상 떠날 준비를 하려니 막막하다면 Step to Northern Europe, Travel Note를 먼저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개인적으론 여행의 출. 도착 이동경로가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몇 번이고 먼저 체크하는 것 중 하나다. 이 책에 수록된 모든 정보는 2019년 6월까지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집필 되었으나, 시기에 따라 정보가 급변하는 지역이니 여행 전 확인은 필수! 북유럽 살면서 가 볼 일이 있을까? 싶었는데 궁금하고 관심 있던 나라들이 모여있는 곳이라 더욱 가보고 싶은 여행지가 되었다. 저자 유진선이 10년 넘게 매년 북유럽을 오가며 짧은 시간 여행지를 경험해야 할 여행자들을 위해 쉽고 알찬 정보를 가득 담은 북유럽 여행서.
북유럽 여행을 준비한다면 #쉬워요 #알차요 #친절해요 <북유럽 셀프트래블> 로 준비해보는건어떨까?
본 서평은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개인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