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 그래 인생의 주인공은 나야 피너츠 시리즈
찰스 M. 슐츠 지음, 강이경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까칠하지만 미워할 수 없는 매력의 루시,

있는 그대로, 가장 나답게 사는 그녀의 인생 수업

피너츠시리즈


  전 세계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피너츠』75개국 21가지 언어로 발행된 인기 만화로 국내 출간된 피너츠 시리즈는 인물별 주요 에피소드를 수록하고 있다.  어린 시절 봤던 피너츠에서 '루시'라는 캐릭터는 꽤 얄미운 아이로 기억에 남았었는데 성인이 되어 다시 읽어보니 세상에!! 이런 아이였어!!  빈정거리는 성격에 고집 세고 까칠하고 괴팍하고 때로 5센트를 위해 '정신 상담 부스' 를 열어 친구들에게 조언을 해주기도 한다.  억지스러운 상담도 있지만 단순 명쾌한 루시의 쓴소리는 '인생 복잡하지 않아!'라고 이야기해주는 것만 같다.

이런 루시에게도 약점이 있었으니 슈뢰더를 짝사랑하고 있다는 사실.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자기를 좋아하지 않아도 뻔뻔하게 자신의 감정을 늘어놓을 줄 아는 루시, 남들의 손가락질쯤이야 피식 웃어넘길 것만 같은 루시, 친구들을 속이고 괴롭히는 일을 즐기지만, 한껏 인상을 쓰고 미간에 주름을 잡고 통통 뛰어다니며 잔소리를 하는 그녀지만  누구보다 자기 자신을 생각하고 아낄 줄 아는 모습이 밉지 않은 건 그런 솔직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이 꾸밈없는 아이 그대로의 모습이기 때문이 아닐까?  조카들이 커가면서 저마다 자신의 성격대로 조금씩 달라지는 모습을 보면서, 착하기만한 사람보다 자신의 주관도고집도 있으면서 자신만의 색깔을 지닌 어른으로 자랐으면 하는 마음을 갖게 된다. 루시를 보며 요즘 한참 빠져있는 은수를 보면 어른들이 케어하긴 좀 힘들지만 이대로 커도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해보게 됐다.   얇지만 페이지를 넘기면서 언젠가 봤던 에피소드들을 읽으며 웃음이 피식피식 나기도 했다.  오랜만이야 피너츠 친구들! 반가웠어 루시!



47p.

찰리 브라운 ; 루시! 그걸 놓치면 어떡해! 너한테 똑바로 갔잖아!  어떻게 그걸 놓칠 수가 있어?!

루시 ; 난 지난 일 따윈 생각하지 않아.



본 서평은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개인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