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셀프 트래블 - 2019-2020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김은하 지음 / 상상출판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페인! 하면 떠오르는 가우디, 사그라다 파밀리아, 감동적인 건축물인 알함브라, 플라맹코, 지중해, 산티아고 순례길, 마드리드 미술관 여행, 소도시 여행, 축제, 톨레도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너무도 많아서 조금은 긴 일정으로 여행을 하고 싶은 나라이기도 하다.  저자의 추천 여행코스를 참고해도 좋을 것 같다.  긴 일정을 계획하기엔 볼거리가 너무나 많은 스페인이라, 알찬 일정을 위해서라면 전문가의 도움을 조금 받는 것도 현명한 여행의 지름길!  한눈에 보는 스페인 역사 페이지에선 짧고 굵게 주요 역사를 이야기하고 있어, 이것만 알고 가도 여행이 조금 더 풍성해질 것이다.



신기하게도 많은 여행자들이 스페인 여행에서 가장 좋았던 것은 '여유'였다고 했다.  여행 자체가 팍팍한 일상에서 벗어나는 것이기에 여행은 여유와 떼어 놓을 수 없겠지만, 유독 스페인을 다녀온 이들이 입을 모아 '여유'를 꼽는 이유는 무엇일까? 

사람들이 말하는 여유와 종류는 다양했다.  한낮의 시에스타로 문이 닫힌 상점이라고 말하는 사람, 아직도 건축 중인 사그라다 파밀리아라고 말하는 사람, 햇살이 내리쬐는 구엘 공원에서 가우디가 만든 벤치에 앉아 잠이 들었던 때라고 말하는 사람...

Buen Viage! (*부엔 비아해!) 좋은 여행 되세요! 


​바르셀로나 /  마드리드 / 세고비아 / 톨레도/ 세비야

론다 /  그라나다 / 발렌시아 / 빌바오 /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크게 바르셀로나와 바르셀로나 외의 주요 도시를 다룬 <스페인 셀프트래블>은 지역별 주요 스팟, 관광명소, 식당, 쇼핑 숙소 순으로 소개하고 있다.  Mission in Spain 에선 스페인에서 놓치면 100%후회할 볼거리, 역사와 문화, 음식등 재미난 정보를 테마별로 한눈에 보여주고 있어 필요한 정보만 추려서 여행 일정을 계획해 볼 수도 있다. Enjoy Spain에선 바르셀로나, 스페인 지역의 지역별 주요 명소를 상세하게 소개하며 유용한 Tip도 알려주고 있다.  Step to Spain 스페인으로 떠나기 전 꼭 필요한 여행정모를 알차게 모은 페이지!! 스페인의 일반 정보, 출입국 수속, 교통, 서바이벌 스페인어등 초보 여행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알려주고 있다.


 가우디의 건축물만 둘러봐도, 박물관 순회만 해도, 골목골목 낯선 길을 걷고 플라맹코의 선율에 잠시 취해보는 것도, 또 즐거운 먹거리까지 한가득 선사하는 스페인.  #쉬워요 #알차요 #친절해요 스페인 여행을 준비하는 가장 완벽한 방법 셀프트래블.


본 서평은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개인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