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놀라게 한 100명의 사람들 - 초등학생을 위한 초등학생을 위한 100명의 위인들
고수산나 지음, 송영훈 그림 / 소담주니어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장애와 차별과 편견을 걸림돌이 아닌 삶의 디딤돌로 삼아

세상을 변화시킨 사람들의 이야기!



  이 책에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장애와 남다른 편견을 이겨내고 세상을 놀라게 한 위대한 업적을 이룬 100명의 인물들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100명의 인물들이 들려주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보세요.  우리는 그들의 삶 속에서 용기와 끈기, 의자와 열정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 책을 읽고 배운 것들이 여러분의 삶을 놀랍게 변화시킬 수도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세상을 어떻게 놀랍게 변화시키는 사람이 되고 싶나요?  /머리말



  고학년이 되고도 책 읽기에 고전을 면치 못하는 조카 덕분에 어떤 책을 읽으면 재미있게 책 읽기를 시작할 수 있을까 고민하는 이모입니다.  만화 위주의 책들을 읽던 시간이 길어서인지 글이 조금만 많아져도, 그림이 없고 글씨만 가득한 책을 봐도 당황하더라고요.  (그게 당황할 일은....)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조금 더 어렸을 때 시간이 많았을 때 조금 더 많은 책들을 읽었더라면... 하는 생각을 하는 이모라 조금이라도 더 많은, 좋은 책을 읽게 해주고 싶은 걸지도 모르겠어요.  아마도 모든 부모님의 마음도 그러시겠지요?


 그러던 중 보게 된 세상을 놀라게 한 100명의 사람들은 한 번쯤은 읽어봤으면, 또는 알았으면 하는 인물을 양면 한 페이지에 간략하게 소개하면서 주제 속 인물과 관련된 짝꿍 인물을 소개하는 '꼬리를 무는 PLUS 인물'을 소개하기도 합니다.  소개하는 인물과 관련된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는 물론 '한자어 풀이'로 어렵게 느껴지는 용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주니 조카도 조금씩 관심을 보이며 본인이 먼저 찾아 읽더라고요.  페이지를 넘기다 궁금한 인물을 찾아 읽기도 하고, 관련한 인물의 도서를 학교 도서관에서 찾아와 읽기도 하는 걸 보니 아이들에게 책 읽기도 '재미'라는 걸 직접 체험하게 하는 게 중요하구나 하고 또 배우기도 했답니다. 


 깔끔한 고수산나 선생님의 문체와 송영훈 작가님의 일러스트가 눈에 쏙쏙 들어와 글 읽기를 더욱 재미나게 해주었던 것 같아요.  책 읽기를 어려워하는 고학년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도서이기도 했고요.  초등학교 전 학년 아이들이 조금씩 봐도 좋을 책 같아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습니다.




본 서평은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개인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