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키크니의 무엇이든 그려드립니닷! - 일러스트레이터미네이터 키크니의 주문제작 만화
키크니 지음 / arte(아르테) / 2019년 3월
평점 :
품절

웹툰을 잘 모르다 보니 가끔 낯선 책을 마주 하곤 한다. <키크니의 무엇이든 그려드립니닷!> 이 그런 책이었는데 SNS 20만 팔로워를 웃고 울린 반전 개그 만화를 그리는 키크니의 첫 책이 되시겠다. 최초의 '댓글 주문형' 개그 만화로 이미 꽤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9년 차 일러스트레이터 이자 1년 차 풋내기 일러스트레이터미네이터. 아!!! 진짜 일러스트레이터미네이터래!!! 단어를 잘 못 읽은 줄 알곤 몇 번 다시 읽었던 단어, 책을 펼치기 전에 휘리릭 펼쳐보았는데 댓글이 있고 뒤 페이지에 그에 해당하는 그림이 등장한다. 이걸 이걸 모르곤 나란히 읽었으니.. 이건 뭐지??? 하고 의아해하고 있었다. (글의 순서는 앞 페이지에 댓글의 내용이, 뒤 페이지에는 댓글에 대한 한 컷의 그림이 수록되어있다.)
키크니를 몰라도 꽤 흥미롭게 읽을 수 있다. 솔직히 좋아하는 그림체가 아니어서 그냥 웹툰이겠지, 하며 페이지를 넘기는데 웬걸! 이 작가 뭐지? 팔로워들과 댓글로 소통하며 댓글 확인 후 그에 맞는 한 컷의 그림을 그려내는 키크니. 이건 센스, 드립력, 감성, 섬세함 등등 모두가 조합되어야 가능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기도 했다. 이 댓글엔 어떤 그림이 등장할까?라고 잠시 상상해 봤는데 번번히 맞추지 못했다. (진심 창의력 대단!!!) 질문의 허를 찌르는 매력은 말을 말아요!! 직접 읽어봐야 알 수 있다.
극한 일상이든 / 격한 소망이든 / 찐한 사랑이든 / 어떤 가족이든 / 쿨한 농담이든 / 묘한 상상이든
무엇이든 그려드립니닷!
일단은 해보겠지만 안 되면 안 해보겠습니다! 이런 패기 덕분일까? 사람들의 다양한 사연과 바램, 고민을 때론 가볍게, 때론 감동적으로 그려내는 키크니의 매력에 빠져버렸다. 앞으로도 계속 소통하며 그림을 그려가고 싶다는 그는 한 200년 정도? 열심히 한 번은 웃고 한 번은 생각할 수 있는 그림을 그려보고 싶다고 한다. 댓글 주문 제작만화, 이런 장르는 처음이지? 키크니의 주문 제작 만화 읽어보시겠습니까?
본 서평은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개인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