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베트남 셀프 트래블 - 2019-2020 최신판 ㅣ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25
정승원 지음 / 상상출판 / 201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당신이 주목할만한 베트남의 관광지는? 혹은 가보고 싶은 관광지는?
여행지로서의 베트남, 매력 있게 생각하지 않았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비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유네스코 세계 자연 유산등 꽤 많은 관광과 휴양을 누릴 수 있는 베트남. 궁금했다. 보통은 여행을 목적으로 가이드북을 펼치게 된다. 하지만 시간이 있을 때, 여행을 하게 된다면 어디 가 좋을까?라는 생각으로 가이드북을 펼쳐 여행을 계획해보는 것도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이 될 수 있다.
남북한 합친 것의 3배되는 면적의 베트남. 좋다는 곳이 많은데 범위도 넓어 여행하고자 하는 목적을 잘 세워야 한다. 여전히 결정이 어렵다면 Pick! Vietnam을 참고해보자. 그리고 베트남 여행 전 가장 많이 하는 질문도 정리해 두었으니 여행의 경비 계산 환전, 치안이나 위생등 꼭 체크해야 할 부분들을 알려주고 있다.
베트남이 사랑스러운 이유는 내가 여행이라는 것 안에서 하고 싶은 것, 보고 싶은 것, 먹고 싶은 모든 것을 채울 수 있을 만큼 다양한 옵션을, 다른 여느 동남아국가들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는 것이다. 『베트남 셀프트래블』개정판은 2017년 5월에 이어 또 한 번 개정 작업을 거친 결과물이다. 역동의 베트남은 1~2년 사이에도 많은 변화를 보였다. 새로운 관광지와 공연물들이 등자하고 대중교통의 발달로 관광지 간 접근성이 호전되었으며, 더 많은 호텔과 레스토랑, 마사지숍 등이 등장해 여행자들의 시선과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prologue
이것도 저것도 다 귀찮다면, 베트남 추천 일정대로 여행을 가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여행 일정을 계획한다면 '베트남에서 꼭 해봐야 할 모든 것'을 꼭 정독하자. 여행지, 먹거리, 커피와 쇼핑, 마사지등 베트님에 간다면 꼭 체크해야 할 정보들을 꼼꼼하게 알려주고 있다. 사실 베트남에서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은 무이네 였다. 2개의 모래언덕으로 규모는 작지만 사막의 분위기를 맛볼 수 있으며 일몰과 일출이 아름다워 호찌민 시티에서 1박 2일 여행으로도 많이 찾을 정도라고 한다. 베트남에 대한 정보와 출입국 정보, 사건사고로 악명이 높은 베트남 택시 이용법과 주의사항, 소매치기 대처법, 비자 만드는 법, 그랩 택시 앱 이용법 등 알고 여행하면 유용한 정보들을 알려주고 있다. 책의 뒤편에 수록된 맵북과 트래블 노트는 분철하면 여행지에서 가볍게 들고 다니며 여행하기 수월할 것이다.
#쉬워요 보기 편한 구성으로 지역지도가 한 눈에~
#알차요 테마별 일정부터 베스트 스폿 총망라!
#친절해요 SNS보다 정확하고, 꼼꼼한 전문가의 꿀팁!
본 서평은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개인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