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Grammar 101 Level 1 - 한번에 끝내는 중등 영문법 ㅣ Grammar 101 1
넥서스영어교육연구소 지음 / 넥서스 / 2017년 10월
평점 :
품절

영어는 평생의 숙제 같은 기분이에요. 학창시절에 놓친 문법. 몇 번이나 다시 시작해보겠다고 마음먹지만 앞 페이지에서만 헤매다 마는 건지, 덕분에 be 동사는 잘 알아요. 11살 조카가 영어에 급 관심을 갖고 질문도 많아지길래 함께 공부해볼까? 하는 마음으로 펼친 grammar101 생각보다 얇아서 어? 했는데 알차게 정리가 잘 되어있어요. level 3 권까지 있는 시리즈 도서로 한 번에 끝내는 중등영문법 - GRAMMAR 101 Level 1 인 이 책에선 be 동사와 인칭 대명사 / 일반동사/ 시제 / 조동사 / 명사와 대명사 / 형용사, 부사, 비교/ to부정사와 동명사 / 문장의 형태 / 문장의 종류 / 접속사와 전치사를 다루고 있어요.
책이 너무 두꺼우면 시작하기도 전에 질리게 되는데, 딱 적당한 분량입니다. 핵심 문법을 빠르게 이해하기 쉽게 도표, 그림 서식을 이용하고 단계별로 영문법을 마스터할 수 있게 구성되었어요. 문법에 속해있는 어휘를 찾아 앞에서 배운 기초 문법을 한 번더 확인하고 영영 풀이를 통해 어휘의 개념, 문법의 기초 개념까지도 파악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페이지 한 면을 왼편엔 Grammar 오른편엔 Practice로 나누어 암기한 부분을 바로 적용해서 풀어볼 수 있어 확인해가며 공부할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건 practice 맨 아랫줄에 영영보카. 사실 영어단어를 한글로 이해하는 것보다 영어 그 자체로 이해하는 게 맞을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그동안 봐왔던 책들 중엔 없었거든요. 그런데 이 책은 그렇게 되어있습니다. 영어단어를 영어로 해설하고 있어요. 이게 또 문법이 안돼도 대략 해석은 되더라구요?
맨 뒷장엔 별책부록처럼 시험지가 붙어있어요!!! 공부를 했으면 테스트를 해보렴~ 하는 의미겠죠? 오랫만에 펼쳐본 영문법을 꽤 재미있게 넘겨보고 있어요. 아직 진득하게 앉아서 암기하고 있진 않지만 꾸준히 보다 보면 늘지 않을까요? 사실 초등학교에서 중학교 넘어가는 시기가 중요하다고 생각되요. 꽤 오래 전이지만 저도 그 시절 초기에 학습 습관이 잘못들여서 중고등학교 시절을 버티듯 넘겨왔거든요. 기초를 잘 쌓아야 탄탄하게 쌓아올라 갈 수 있는 영어. 중등 영문법은 한번에 끝내는 중등영문법 - GRAMMAR 101 Level 1 로 시작해보아요.
본 서평은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개인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