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통~ 글쓰기가 싫어졌는데,

오늘 아침은 나 자신에 대한 격려차 글이 쓰고 싶어졌다.
물론 칭찬도 해 주어야 더 잘할 수 있다.

어제, 오늘 6시 기상,
런닝 머신위에서 그토록 원했던 '달리기'를 했다.
10분 신문보면서 걷다가, 10분 달리고, 10분 걷고... 15분 덤벨운동.
손석희의 시선집중과 함께 내 달리기와 걷기는 구분된다
6시부터 30분까지는 감잎차를 끓이고, 신문과 우유를 주워온다.
감잎차를 마시며, 즐거운 기분에~~

30분 부터 런닝머신위에서 뉴스를 듣기 시작. 김종배의 뉴스브리핑 기타 등등을 들으며 달리다가 7시 뉴스 시작부터 바벨운동. 끝나면 씻기.
그러고 보니, 나름 타이트하다. ㅎㅎㅎ

그제는 구당 김남수 선생의 제자들에게서 뜸과 침까지 맞았다.
몸에 기록된 뜸 자국이 없어지기 전에 다시 뜸을 떠야 하는데,
집에서 뜸 뜬다는게 쉽지는 않다.

남편의 협조도 있어야 하고,
약간 뜨거운 고통을 감내할 마음의 준비도 해야 하고,
결정적으로 아이들이 일찍 자지 않아서
어제도 늦었으니, "잔다"고 핑게를 배게삼아 쿨쿨 자버렸다.
덕분에 오늘 일찍 일어나서 운동을 할 수 있었지만...

뜸에 대해 얘기하자면,
몸의 기혈순환의 중요성에 대해 늘 생각하고 있던 차,
기체조 보다 효과 면에서 탁월한 뜸 뜨기에 대해 늘 갈망하고 있었다.
뜸 자리를 잡았다.(까만색 펜으로 칠하고, 뜸을 떠서  몸에 화상자국이 났다) ㅎㅎㅎ

마침 회사에서 구당김남수 선생 제자들의 뜸 봉사가 있다기에,
저녁 늦은 시간에도 참여.
물론 여자들은 거의 없었다.
몸이 아파 효험을 봤다는 한 여자분과 남편 손에 이끌려 마지못해 온 여자분 한분.
그리고 나. ㅎㅎ
덕분에 기다리지 않고 뜸과 침을 맞을 수 있었다.

저녁에 뜸, 아침에 운동... 꿈같은 얘기지만...

이렇게 한다면, 몸이 호강하겠다. ㅎ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