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처럼 성격 좋은 사람이,
나 처럼 사교성 있는 사람이,
나 처럼 사람 만나는 거 좋아하는 사람이.....

(예전에는 그랬던 것 같다. 지인들이 내가 인간관계에서 어려움이 있다고 토로하면 못 믿겠다는 표정들이니)

요즘 인간관계에서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다.
농담하는 분위기에 끼기 어렵다.
더군다나, 나이 많은 나를 가볍게 대할 사람은 몇 안된다. 
때로 가볍게 날 대하면, 발끈하기도 하니,
역시나 날 좀 어려워 하는 분위기다.

또 30대라 그런지, 까칠하고, 비타협적이다. (남편 왈, 업무상 조정할 일이 많은데, 30대 아줌마들 절대 조정이 안된다고 한다)
사소한 것에 맘 상해 하고, 혹시나 타인들이 날 무시하는 건 아닌지, 날을 새우고, 긴장하거나, 
상처입을까봐 새우처럼 몸을 웅크리고 있다.

며칠전 사무실 동생의 생일날이었다. 나랑 꼭 10살 차이.
그만큼 싱싱하고, 또한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사무실내에서도 인기 만빵.
그녀는 사무실의 꽃. ㅎㅎ
또 한명의 여자(아줌마도 여잔가? ㅎㅎ)인 나머지 한명은 찌그렁탱이 아줌마 나!!

그녀의 생일날,
선물이 쇄도했다.
DKNY 시계, 플라로이드 카메라, 책, 화이트골드 목걸이까지.

선물을 하지 않은 사람은 단 두명의 유부남과 나(난, 귀걸이를 사 주기로 예약돼 있다. 귀걸이 사러 금은방에 갔는데, 대략 10만원 안팎이다. 난 5,6만원 생각하고 갔는데, 그것도 큰 맘먹고... 기분이 안 좋더만. 그녀는 너무 비싸다며 나중에 다시 오자고 했다)

난 여기 근무한지 어언 10년.

단 한번도 생일선물을 받아본 적이 없다. (ㅠ.ㅠ)
그렇다고, 대인관계가 나빴던 건 아니다.
10만원 이상의 선물을 하는게 비정상 아닌가? 연인사이도 아니면서...(이렇게 위로라도 해야지)
그녀의 생일주간에(오늘까지 생일선물이 쇄도하고 있으니...)
소외되는 기분, 열패감에 쌓일 수 밖에 없다.

나만 밴댕이 소갈머리야?

아니라는 위로를 받고 싶다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