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을 하다가 우리는 가끔 어떤 정보는 혼자만 알기에는 너무 아깝다고 생각해서 만천하에 퍼뜨리고픈 욕망을 느끼죠, 뭐 요즘 유행하는 리트윗이나 옛날 유행했던 펌글이 다 그런 용도 아니겠습니까. 그런 연유로 알라딘 사상 초유의 (? 확인된 바 없지만 ㅋ) "댓글로 정리한 장기 비행 시 내릴 때 뽀샤시 해지는 비법"을 굿바이님의 댓글에 숟가락(아니 손가락)만 얹어서 여기 소개하고자 하니, 많은 도움 받으시길. :) 붉은 색 글자로 쓰인 괄호안 멘트는 제가 덧붙인 징징 멘트. 솔직히 이걸 다 읽고나니 그동안 그렇게 개판으로 피부를 관리했는데 이 정도면 나 쫌 선천적 피부짱인가, 막 그런 생각까지 듭니다요. ㅋㅋ

1
그러니까, 먼 먼 나라의 그대나 혹은 당신을 만나러 가는데, 동화속 그대나 당신이 마중을 나온다고 하면 말입니다, 일단 비행기에 탑승하실 때 메이크업을 하시면 아니됩니다(흑, 평소보다 오히려 메이크업을 더 공들여 한 편이었음). 또한, 크림 보다는 수분 에멀전(뭔가 전문적인 것처럼 행동하고 있죠? 로숀입니다)만 바르시고 비행기를 타십시오. 비행시간이 얼추 10시간이다 싶으면 일단 계획했던 독서를 하시든 코를 파시든 유유자적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주의사항, 주는 밥 다 드시면 안되고, 더 주지도 않는 술 더 마셔도 안됩니다. 밥은 한 끼만 드십시오, 기름 낍니다.ㅋㅋㅋ 술도 주는 것의 반 만 드십시오, 역시나 기름 낍니다. (암것도 안하고 앉아만 있는데도 배가 얼마나 고픈지, 드럽게 맛없다면서도 주는 밥 다 먹었지 말입니다 흑)

2
이제 비행시간 8시간이 지나 두 시간 쯤 남았을 때, 중요한 물건이 필요합니다. 핸드!!!! 손!!!!! 일단 얼굴을 감싸세요. 세균이 많을 것 같으면 씻고 감싸세요. 이마부터 눌러 볼을 그리고 턱을 마지막으로 목을 조르듯이 눌러주세요. 우습게 보이지만 붓기가 약간 가라앉습니다. 그 다음, 물세안을 할 수 없는 곳에서 쓸 수 있는 전용 클렌저가 있습니다. 이건 물과 동일한 형태인데, "클라00" 라는 브랜드에 가시면 살 수 있습니다. 이것을 솜에 묻혀 얼굴을 닦습니다. 그 다음, "랑0"에서 나온 팩이 있습니다. 이 브랜드가 비싸면 대략 리페어 어쩌구 하는 에센스가 묻어 있거나, 수분 에센스가 묻어있는 팩을 얼굴에 붙이세요. 넘들이 쳐다보건 말건 무시하시구요. (넘들이 쳐다보는 건 무시할 만한데, 옆 사람이 자고 있다면 부시럭 부시럭 자꾸 뭘 꺼내는게 좀 미안할 지도 몰라용 ㅋ)

3
팩은 일반적으로 10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까우시면 목에 뜯은 팩을 문질러주세요. 팩을 떼고나면 얼굴에 잔여물이 남는데, 문지르지 마시고, 손으로 누르세요. 이때 손의 강도는 카스테라를 뜯는 정도의 힘이면 됩니다. (팩은 오래 하면 장땡인 줄 알고 그나마 안하니 한번 하면 오래라도 하자 하고 막 오래 했는데, 끄응)
자~ 얼굴의 팩 잔여물을 모공이 다 빨아먹었다 싶으면, 여기 위에 수분 에멀전을 바르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젤타입은 바르지 마세요. 되도록이면 온천수가 들어간 제품이 좋은데, 제품을 고를 때, 맛을 보셔서 자신의 입맛에 맞는 제품이 피부에도 맞습니다.(오오, 먹어보다니, 이것은 하도야 검사 아부지가 좋은 소를 구하기 위해 소똥을 먹어보라고 한 것과 맞먹는군요!) 물론, 들이키라는 말씀은 아닙니다. "아벤0"의 제품이 대충 덜 짭니다. 그니까 덜 무겁습니다.
다시 에멀전을 손으로 누르세요, 이때 시간을 보시면 한 1시간 남았을 겁니다.

4
마지막 페이스 오일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여러 브랜드에서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록시0"의 "임모르뗄"성분이 들어간 오일을 적극 추천합니다.
자 손바닥에 욕심내지 마시고, 두 세 방울 떨어뜨리고, 손바닥으로 꾹꾹 눌러 온기를 전하세요. 그리고 코로 냄새를 맡으세요. 너무 킁킁거리면 가오 빠집니다^^
다음, 이마와 볼 아래턱 순으로 지긋이 누르세요. 문지르는 것이 아니고 누르셔야 합니다.
오일이라 미끄덩거리지 않을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코팅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마무리를 하고 잠깐 얼굴이 진정하게 두시고, 그동안 메이크업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메이크업이라고 파운데이션 쓰시면 안됩니다.


5
자외선 차단제인데, 적당히 얼굴 잡티도 가릴 수 있는 제품으로 "시슬0"같은데서 마구 나오던데 여튼 그런 걸 살짝 바르시고, 볼터치를 하세요. "베네00"에서 아주 흔하게 볼 수 있는 것으로 하셔도 되고 없으면 립스틱 손가락으로 녹여 하셔도 됩니다. 주의사항은 일단 웃어서 광대를 올라오게 하고 그 지점을 중심으로 살짝 발라주세요. 스테이크는 아니지만 핏기만 있으면 됩니다. 다음 눈썹은 브러쉬로 살짝 형태만 잡으시고, 입술은 그냥 입술보호제만 바르면 됩니다. 아참, 마스카라를 하셔야 하면, 투명한 걸로 하세요, 그냥 자다 내린 것처럼 말입니다 ㅋㅋㅋ
이렇게 얼추하고, 머리 한 번 빗어서 자연스레 묶으면 내릴 준비 하셔야 할 겁니다.
공항에 도착하면 적어도 하차객 중에 가장 빛날 겁니다. 자다 내리신 분들이 워낙 많은지라...ㅋㅋㅋ 아참 내리시기 전에 등을 세우고 가슴을 무한대로 펴시기 바랍니다. 자세가 얼굴의 광채만큼 중요합니다.


* 솔직히 고백하자면, 다시 장기 비행 떠나도 저 많은 걸 다 할 자신은 많지 않아요. 하지만 평소 잘못 알고 있던 상식 몇 가지를 고친 것만으로도 큰 성과입니다. 굿바이님 만세!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또치 2010-12-27 15: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헉, 굿바이님! 겨울철 건조한 사무실에서 얼굴 찢어지지 않고 살아남는 법도 좀 갈차주세요 ㅠㅠ

치니 2010-12-27 15:32   좋아요 0 | URL
동감! 굿바이님은 반드시 알고 계실 거야요.

웽스북스 2010-12-27 15: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굿바*님은 원래 피부가 반짝반짝 빛나시는 분이라 제가 해도 같을 수 있을런지 흑흑흑 ㅜㅜ

(굿바*님 겨울철 건조한 사무실에서 얼굴 찢어지지 않고 살아남는 법도 좀 갈차주세요 ㅠㅠ 222222@@@ 제 피부는 사망 선고 직전이에요 ㅜㅜㅜㅜㅜ)

치니 2010-12-27 16:58   좋아요 0 | URL
오, 역시 예상대로 그랬군요, 피부가 반짝반짝 한 굿바이님을 상상 중.
이렇게 열화와 같은 요청이 있는데 아직 건조한 사무실 얼굴 관리법이 안 나오고 있네요. 작성 중이신가, 훗.

굿바이 2010-12-27 17: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에그머니나~~~~~~~ 일이 커져버렸군요 ㄷㄷㄷㄷㄷㄷ
치니님, 웬디양의 말에 혹하시면 아니되옵니다. 천사의 얼굴을 하고 저런 거짓을 흘리고 다니다니...(가만두지 않겠다!!!!)

아~ 사무실에서 얼굴 찢어지지 않고 살아남는 방법에 대해 어찌 말씀드려야...
그렇지만, 또치님이 아실 지 모르겠지만, 제가 웬디를 통해 제주여행과 관련한 소중한 정보를 얻었으니, 무엇으로라도 보답하는 마음에서 짧게 정보를 공유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굿바이 2010-12-27 17:33   좋아요 0 | URL
1. "릴리00"라는 브랜드에서 나온 수분 앰플이 있습니다. 프랑스에서 먼저 런칭한 국내 브랜드인데, 심해 심층수로 만든다는...여튼, 성분 자체가 매우 특별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세안 후 토너로 얼굴을 정리하고, 듬뿍 발라주시면 2~3일 안에 당김현상은 확실히 줄어듭니다. 형태가 거의 스킨과 같아서 끈적임도 없습니다. 여러 수분 앰플이 있지만, 자극없고 또한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해 주는 제품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아침에 꼭 바르시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이 앰플을 바르시고 같은 라인의 크림을 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저렴한 가격대의 온천수 크림들이 있는데, 효과가 더 좋습니다.

2. 일주일에 각질제거를 1번 이상 꼭 하시고, 비싼 크림을 바르는 것도 좋지만, 매일 발라야 하는데, 그럴 필요없이 "뉴트로00"에서 나온 나이트 크림이 있습니다. 저렴하고 훌륭합니다. 북유럽의 기후를 생각하고 만들어진 제품으로 현재 한국의 추위는 거뜬히 물리칩니다. 저녁에 각질을 제거한 피부에 충분히 발라주세요. 아침이 달라집니다.

3. 일주일에 한 번 정도 팩을 해주세요. "록시0"의 수면팩이 있는데 일주일에 한 번 정도 꾸준히 하면 봄까지 무난히 버틸 수 있습니다.

4. 아참, 미스트를 너무 자주 뿌리시면 오히려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차라리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밑이 갈라지는 현상이 오후면 심해지는데 이럴 때는 주저하지 마시고, 무겁지 않은 크림을 발라주세요. "녹0"의 제품 중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바르는 크림이 있는데, 이 정도만 발라줘도 훌륭합니다.

5. 알고 계시겠지만, 목욕 후 바디제품을 잘쓰면 얼굴의 당김도 줄어듭니다. 사실 같은 가죽인데, 노출된 부분만 너무 신경쓰는 경향이 있지요^^ 크림은 되도록 시어버터가 많이 들어있거나 올리브 성분이 많은 제품이 좋습니다. 특히 나이대가 저와 비슷하시면 크림보다 오일을 권합니다. 오일 제품중에 탄력을 같이 주는 제품이 있는데, 이런 것이 좋습니다. 오일은 물기를 다 닦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하셔야 피부의 수분 발란스를 더 많이 지켜주고 잘 흡수됩니다. 아참 되도록 100% 천연 추출물이 좋습니다.

제가 소개해 드리는 방법은 너무 흔한 것입니다. 간혹 소개된 제품은 가격과 효과를 x,y축에 놓고 여러 해 분석해 보아 살짝 말씀드리는 겁니다. 가격이 높다고 꼭 좋은 제품은 아닙니다. 광고에 현혹되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굿바이 2010-12-27 17:35   좋아요 0 | URL
써놓고 보니 정말 허접합니다. 엉엉 ㅜ.ㅜ

치니 2010-12-27 18:06   좋아요 0 | URL
오오오, 허접하다니요, 이 정도면 정말 훈늉하지 말입니다.
특히 가격 대비 효과에 대한 안내는 주머니 가벼운 제가 귀담아 들어야겠어요. 잘 모르니까 돈도 없으면서 그저 비싸면 좋겠지 하고 산 적도 많거든요.
그나저나 참으로 놀랍습니다, 어찌 이 모든 제품을 이리 속속들이 알고 계신지!
흑, 그런데 일주일에 각질 제거 1번 이상 꼭 하는 거, 팩 하는 거, 이게 문제란 말이죠, 게으름이 만병의 근원이군욤.
굿바이님, 저랑 화장품 매장 한번 같이 안 가주실랍니까. ㅋ

웽스북스 2010-12-27 23:29   좋아요 0 | URL
언니 얼굴 한번만 마주치면 들통날 거짓말은 하는게 아닙니다 ㅋㅋㅋㅋ 그나저나 저도 녹*는 모르겠으용 ㅋㅋ 저거 다하면 언니피부처럼 된다면 저는 당장 집을 팔아서라도 (전세집을 어떻게 파니!!!!) 시작하겠지만, 아무래도 피부는 좀 타고나는 것 같은데 말이죵...ㅜㅜㅜㅜㅜㅜㅜ

그래도 대충 제품 파악 끝내놓은 1인. 이제 좀 부지런해질까봐용...

또치 2010-12-27 18: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굿바이님, 노... 놀랍습니다. 이렇게 꼼꼼히 알려주실 줄이야... 감동!!!!!
언제 한번 모시고 피부관리 특강을 듣고자 합니다.
(다크써클을 없애준다는 연어를 먹어가며 들으면 어떨까?!)
근데 4번의 '녹O' 브랜드는 무엇인지 도저히 추측이 안되네요... 뭘까요 뭘까요 매우 궁금합니다.
그동안 아이크림 따로 안 바르고도 잘 살았는데 올겨울에는 밤마다 찐득찐득한 오리*스 아이크림을 처발처발할 정도로 건조증에 시달리네요 ㅠㅠ

웽스북스 2010-12-27 23:30   좋아요 0 | URL
재작년엔 입술, 작년엔 손, 그리고 올해는 바디를 위한 제품의 존재의 이유를 알았습니다. 으으으 눈도 안바르면 견딜 수 없는 날이 오는 거군요.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두분 만나실 때 저도 꼭 불러주세요. 저는 연어만 냠냠 ㅋㅋ

치니 2010-12-28 01:42   좋아요 0 | URL
이거 이거, 굿바이님 피부관리 특강 하나 열어도 꽤 모이겠는데요?! 으흐흐.
(일 벌리고 좋아라 하는 치니)
저도 녹* 브랜드 뭔지 모르겠슴둥.
뉴트로지나 나이트 크림은 무척 인기가 좋은 듯, 일부 싸이트에선 막 품절이고.

굿바이 2010-12-28 11:33   좋아요 0 | URL
앗, "녹0"이 아니라 "nuxe" 입니다. 죄송해요^^
그리고, 각질제거 귀찮으시면, 클렌징 폼 하나 추천할께요.
"하다라보 타마고 하다 포밍 워시" 클렌징 효과도 좋고, 조금씩 각질제거도 됩니다. 기능성 제품인데 순해요.

그리고, 팩을 안하고 좀 덜 칙칙하시려면, "디0"의 부스팅 에센스 써보세요.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근데 이 물건은 가격이 좀....

얼마전에, 화장품과 관련한 보고서를 하나 읽었는데요, 한국에서 100만원 정도에 판매되는 크림 성분과 프랑스 약국전용 크림 성분이 거의 차이가 없더라구요. 차이가 있다면 포함된 오일 성분 한 두가지인데, 기능으로 보면 거의 의미가 없는 수준이라고 보셔도 될 것 같아요.(저 업계종사자 아닙니다요 ㅋㅋ)


치니 2010-12-28 12:35   좋아요 0 | URL
오오, 각질 제거 귀찮으시면 각질 제거 귀찮으시면 - 이건 저를 위한 맞춤!
업계종사자일 거라고 거의 확신하고 있었는데 아니었군요! 그렇다면 더욱 더 대단합니다요. 완전 무릎 꿇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