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한 지구를 돌려라
칼럼 매캔 지음, 박찬원 옮김 / 뿔(웅진) / 2010년 6월
평점 :
절판


위로 받기보다는 위로하고
이해 받기보다는 이해하며
사랑 받기보다는 사랑하게 하여 주소서... 

성 프란체스코의 평화의 기도가 머리속에 맴돌았다.  

코리건 신부의 일생을 축으로 코리건 신부의 일상과 연결된 혹은 관계없는 특별한 사람들의 보통이야기. 재미있게 읽고 경견해지는 우리 이웃의 이야기. 알지 못했던 하지만 알만한 사연들.
우리는 모두 자기만의 이야기들을 만들며 이 순간을 살고 있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바로 모든 '나'다. 각 자의 이야기는 어느 순간 만나고 헤어지길 반복한다. 그렇게 '나'의 이야기는 다른 '나'들의 이야기들과 조우하며 순전한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간다. 

모두 위로 받아야 할 사람들이었고, 이해 받길 소원했으며, 사랑 받고 싶어했다.  

세상에 홀로 버려진 '나'가 정작 위로를 받는 순간은 상처 받은 다른 '나'를 위로해 줄때였다.
코리건은 위로하며, 이해하며, 사랑하기 위해 태어났고 그렇게 살았지만 그럼으로서 위로 받고 이해 받았으며 사랑받았다. 

각기 다른 이야기들은 줄타는 남자의 이야기에서 잠시 멈춰 하나의 이야기가 되었다가 또 다시 자기의 길을 향해 바삐가고 또 어떤이들은 베트남의 상처를 통해 만났다가 헤어지고 혹은 만남이 있었는지도 모른채 서로의 이야기에 섞였다가 또 다른 길로 들어서며 그렇게 우리 지구에는 사람 수 만큼의 이야기들이 존재하고 또 그 수많은 이야기들은 거대한 지구가 돌아가는 동안 하나의 큰 이야기를 만들어간다. 

거대한 지구는 내 이야기가 있음에 돌아갈 수 있었다. 나는 오늘도 거대한 지구를 돌리고 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무해한모리군 2010-07-26 18: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따스한 리뷰네요.

차좋아 2010-07-26 22:46   좋아요 0 | URL
따스한 책이었어요. 모두가 주인공이었던 그래서 남 일 같지 않았던 이야기요.
정말 재밌게 읽었는데 사실 12일 동안 매일 읽었어요.
하루는 열 장 읽고, 하루는 한 장 읽고, 어느날은 백장도 읽고 그렇게 12일 동안이요. 읽기 힘든 책은 아니었는데 굳이 빨리 읽고 싶지도 않았고 뭐 그렇게 늘어지게 읽었어도 매번 재밌었고 말이에요.

좋은 책 빌려줘서 고마워요. 열 하고도 이틀동안 가방에 넣어가지고 다녀서 책이 더러워진거 같아요. 올해 만든 햇 녹차를 답례로 드려야겠습니다.ㅎㅎ
블라 블라~~~

무해한모리군 2010-07-27 09:38   좋아요 0 | URL
아이 뭐 그런걸 고마워 하세요 ^^;;
책장째 빌려드릴수도 있어요 으하하하

두런두런 언제 또 담소나눠요~

차좋아 2010-07-27 12:07   좋아요 0 | URL
그럼 다음엔 책장을 블라 사물함에 넣어주세요..으하하하

언제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