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인민공화국은 약 12억의 인구를 가지고 있다.

이들중 한족이 약 93%로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몽골, 만주, 위구르, 조선족 등의 소수 민족으로 구성되어 있다.

종교도 다양하여 유고, 불교, 도교, 이슬람교를 믿는다. 세계에서 3번째로 큰 나라이며 북쪽으로 몽고사막, 서쪽으로는 티벳과 히말라야, 동쪽과 남쪽으로는 동지나해까지 이르는 거대한 땅덩어리이다. 약 22개의 성과 다섯개의 자치구로 구성되어 있다. 홍콩과 마카오는 중국에 귀속되었으며 타이완과는 여전히 군사적 긴장이 존재한다.

중국의 기후는 혹한의 날씨에서 폭염의 기후까지 다양한 모습을 띄고 있다. 북쪽은 영하 40도까지 떨어지며 여름에는 38도까지 오른다. 양쯔강도 극심한 계절성기후를 가지고 있어 기후 변화가 심하다. 남부지역에는 뜨겁고 습한 여름기후가 4월부터 9월까지 계속된다.

중국이라는 지역은 너무 광대해서 한번에 그런 지역을 모두 소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우선 대표적인 도시인 베이징과 상하이만을 소개한다.

* 가볼 만한 곳

▶ 베이징

중국의 수도로서 베이징 시간은 중국대륙의 어디라도 적용된다. 사실 중국이 나라의 수도라는 사실을 그리 심각하게 받아들여 지지 않는다.

적어도 도시구조만 보면 옛 거리의 모습이 여전히 많이 남아 있다. 흥미있는 곳을 찾기는 어렵지 않으며 도시의 중심부는 벽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남북 대칭구조를 유지하며 텐안문 광장으로 이어진다.

▶ 상하이

중국의 파리라는 별칭에 맞게 화려하게 장식이 상하이의 대표적인 이미지이다. 사실 서구의 영향을 받은 화려한 겉모습뒤에는 서구열강의 침입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도시이다. 상하이은 황푸강에 의해 나뉘어져 있다. 가장 방문하기 좋은 때는 봄과 가을이다.

출처 : http://www.hellocook.com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