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래 자장가 자미 잠이

<전래자장가라 해서 보게 되었고, 듣게 되었다. 왜 전래 자장가가 좋은가와 전래 자장가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는 책과 전래 자장가가 녹음된 CD가 있다.

일단 책 내용도 마음에 들었고, 자장가도 너무 마음에 든다. 지현이가 태어나고 재울 때 노래를 불러 주고 싶은데 마땅히 불러 줄만한 노래가 없었다. "자장 자장 우리 애기 잘도 잔다 자장 자장" 이것만 반복 하던가..  모짜르트니 슈베르트 자장가를 불러주게 되는데... 이 모짜르트니 슈베르트 자장가는 음치인 내가 부르기도 힘들거니와 자장가란 생각이 안들었다. 이 음반에 있는 자장가는 너무 마음에 든다. 물론 이것도 잘 부르려면 어렵지만, 못 불러도 괜찮다. 책에 우리 전래 자장가는 원래 노래를 잘 하는 사람들을 위해 또는 노래 잘 하는 사람들이 만든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히히.. 가사도 재미있고, 너무 예쁘다. 책을 읽어보니.. 우리 자장가가 아기의 정서나 언어발달에 참 좋다고 쓰여있는데, 그 부분은 나도 공감하는 바가 크다.

이 책은 애 아빠에게도 꼭 읽으라고 했다. 자장가 중에 아빠랑 엄마랑 번갈아 불러줄 수 있는 것도 있다.. 참.. 지현이... 지현이도 좋아하는 것 같다... 자장가 틀어놓고, 내가 따라 부르면 조금 있다가 잠이 든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