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샤 튜더, 나의 정원
타샤 튜더 지음, 리처드 브라운 사진, 김향 옮김 / 윌북 / 200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타샤 튜터의 아름다운 정원.. 정말 멋지고, 나도 그런 정원을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을 읽다가 옆에 있는 남편에게 '나도 나이 먹으면 정원 있는 집에서 살고 싶어. 그리고 나 온실하고 연못도 만들어 줘.' 였다. 

요즘 아파트 베란다와 실내에서 식물들을 기르는 재미에 푹 빠져있다 보니, 기르고 싶은 식물은 정말 많은데 공간의 제한을 받게 된다. 타샤튜더의 정원은 정말 탐나는 정원이 아닐 수 없다. 난 그 정원의 10분의 1만 있어도 좋겠다.. ^^ 

아파트에서 식물을 기르면서 개체 불리기도 하고 싶은데, 쉽지 않다보니 마음이 참 조급했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그건 정말 나의 조급함이란 것을 깨닫게 되었다. 타샤 튜터는 최소한 12년을 참고 기다려야 한다고 하니.. 겨우 몇달을 화초 기르기에 빠져 있으면서 너무 많은 것을 원했던 것이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모든 일에는 기다림과 그 시간 속에 꾸준한 관심과 보살핌이 필요한 것이었다. 

나도 꿈을 꾼다. 아름다운 나의 정원을...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09-09-30 13:3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