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와 있는 곳이 천국인지 이 세상인지 갈피를 잡을 수가 없었다. 지상에서 이토록 장려하거나 아름다운 장소가 존재할 리가 없기 때문이다. - P461

루치아노 마시니는 고뇌하는 빛이 역력했고, 얼굴은 불면증 탓인지 푸석푸석하게 부어 있었다. 내가 그에게서 받은 첫인상은, 새벽 2시경에 벌떡 일어나, 20살에 불과한 아내가 그보다 나이를 세 배나 먹은 기업가 남편을 정말로 꿈에서나 보던 이상형이라고 느끼고 있는지 자문하기 시작한 사내였다. - P461

레이프는 미소 짓고 나를 연옥에서 해방시켜 주었다. "메모에는 이렇게 쓰여 있었습니다. 어떤 가격에 팔리더라도, 놀라지 말 것." - P47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