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어도... 코카인이나 헤로인은, 심지어 백기사조차도, 원래부터 뇌에 있던 수용기를, 원래부터 있던 신경 경로들을 이용해. 그런데 당신은 몇백만 년 동안 신중하게 진화한 구조에 손을 대서..." - P313

마음속 깊은 곳에서 우리는 몇 개의 기본 욕구를 가진 동물에 불과하고, 그 밖의 모든 건 바람에 날리는 겨보다도 못해. - P315

잠에서 깼다. 몹시 혼란스러웠지만, 왜 그런지 이유를 알 수 없었다. 내가 상하이의 싸구려 호텔 22호실에 있는 좁고 울퉁불퉁한 싱글베드에 누워 있다는 사실은 알고 있었다. - P323

인더스트리얼 알제브라사의 포위망이 우리를 옥죄고 있었다. 앨리슨이 곧 루미너스에 대한 접근권을 얻지 못한다면, 우리에게는 맵을 파괴한다는 선택밖에는 없었다. - P329

그녀는 이렇게 선언했다. "수학의 정리는 물리적인 계系에 의해 테스트되었을 때만, 또 그 계의 행동이 해당 정리가 참인지 거짓인지의 여부에 의해 결정되는 경우에만 비로소 참이 될 수 있어." - P33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