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는 지옥 따위는 자신과는 상관이 없고 근거도 없는 공갈 협박에 불과하다고 믿고 있는 죄인들에게 자기 죄를 뉘우칠 강력한 세속적인 동기를 제공해 주었을 뿐만 아니라, 의인들 역시 이 반박할 수 없는 하나님의 지원과 칭찬에 고무받고 평소의 다짐을 한층 더 공고히 할 것이기 때문이다. - P181

SVC가 질 점막이나 전립선이나 세정관상피의 세포들을 감염시켰을 경우, 감염된 세포들은 콘돔의 주재료인 각종 고무를 분해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몇십 종류의 효소를 제조하고 분비한다. - P190

SVD는 숙주 세포로 하여금 혈관벽 구조 안정화에 필수적인 단백질의 분해를 촉진하는 효소를 강제적으로 분비하도록 한다. 그 결과 SVD에 감염된 환자는 전신에서 대량 출혈을 일으킨다. - P192

신종 전염병의 뉴스는 이유를 알 수 없는 별개의 죽음들로 간주되는 단계를 겨우 벗어나기 시작하고 있었다. 보건 당국에서도 이미 조사에 나섰지만, 모든 데이터를 수집할 여유는 아직 없었으므로 당연히 섣부른 발표에 나서는 것을 주저하고 있었다. 어차피 때는 이미 늦었다. - P197

어딘가의 전염병 학자가 간통자와 동성애자들만 죽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해도, 그 사실은 아직 보도기관까지 전달된 것 같지는 않았다. - P198

넌 자기가 하는 일이 옳다고 정말로 믿고 있는 것 같진 않아. 자기가 한 선택인데도 전혀 확신을 가질 수가 없어서, 단지 네가 옳았다는 사실을 증명하려는 일념으로 너와는 다른 선택을 한 사람들 머리 위에 유황과 지옥불을 쏟아부어 줄 하나님을 필요로 했던 거야. - P202

"...마치 액체 질소로 뇌를 꽁꽁 얼린 다음에, 그걸 다시 산산조각낸 느낌이었어!" - P211

대뇌 임플란트 기술은 원래는 비즈니스 종사자나 여행자들에게 즉각적인 외국어 능력을 부여하기 위해 개발되었지만, 판매 실적이 기대에 못 미쳤던 탓에 결국 어떤 엔터테인먼트 재벌에 인수되었다. - P213

삽입된 임플란트는 뇌 안으로 진입한 다음 나노머신 대군을 방출해서 목적하는 신경계를 찾아내고, 그것들과 결합한 후 미리 정해둔 시간(1시간이든 무한대든 원하는 대로 설정 가능하다) 동안만 활성화됨으로써 목적한 작업을 수행한다. - P224

나는 내가 진심으로 앤더슨을 죽이고 싶어 한다는 유쾌하지 않은 사실을 받아들여야 했고, 설령 그런 생각이 아무리 혐오스럽다고 해도 나 자신에게 충실하려면 죽이는 수밖에 없었다. 그외의 행동은 위선이고 자기 기만에 지나지 않는다. - P23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