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수시로‘라니, 그게 무슨 뜻이죠? 당신은 당신이 영원히 수축된 상태로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 겁니까? 수축이란 과정입니다. 확산한 계에서 일어나는 과정이란 말입니다. 당신은 확산이 극히 희귀한 상태. 이를테면 실험실에서나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까?" - P250

뤼는 말을 이었다. 앞면
"만약 의식적으로 선택하는 사람이 존재한다면, 그건 바로 당신입니다. 좀 더 현학적으로 말하자면 당신과 포콰이가 결합한 계라고 해야겠죠. 하지만 포콰이는 그런 일이 일어났을 당시에는 대부분 잠들어 있었던 상태였기 때문에, 동기를 따져보면 당신이 가장 적절한 후보입니다." - P256

뤼가 운을 뗐다.
"나는 파동의 수축을 무기한 억제할 수 있는 모드를 제작하기에 충분한 데이터를 이미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만 가지고서는 아무 쓸모도 없고, 모드의 나머지 반에 해당하는 고유 상태 선택 장치를 손에 넣을 필요가 있습니다. - P259

잠자리에 들기 전에, 나는 오른쪽 콧구멍 안에 용기의 내용물을 분사했다. 엔드아메바 히스토리티카-인간에게 아메바성 수막염을 위시한 갖가지 선물을 안겨주는 원생동물-를 철저하게 유전자 개조한 것들이 나노 머신들을 싣고 뇌까지 운반한다. - P27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