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그 아이의 눈을 통해서 보았고 그 아이의 귀를 통해서 들었습니다. 그 아이가 우리가 찾던 바로 그 사람입니다. 최소한 우리가 생각한 수준에 가장 근접했습니다." - P24

"누나가 문제로군. 그 애가 누나를 정말로 사랑하는 것 같아."
"그렇습니다. 잘못하면 모든 일이 허사로 돌아갈 수도 있습니다. 그 아이가 누나와 헤어지지 않으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 - P43

‘엔더, 내 이름은 그라프, 하이럼 그라프 대령이다. 나는 전투 학교의 초급 훈련과정 감독관이다. 너를 입학시키러 왔다." - P47

엔더, 네가 나와 함께 간다면 오랫동안 이곳에 돌아오지 못할 거다. 전투 학교에는 휴가가 없고 면회도 안 된다. 전체 훈련과정은 네가 16세가 될 때까지 계속되며 열두 살 이후에는 특별한 이유가 있을 경우에 한해서 외부로 나올수 있다. - P50

버거들과의 전쟁이 장난처럼 보일지도 모르겠지만 지난번에는 그놈들이 우리를 거의 전멸시킬 뻔했었다. 그들은 우리보다 냉혹하고 수도 많았으며 무기 또한 우수했다. 우리를 구해준 것은 단 하나, 탁월한, 아니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총사령관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 그것뿐이었다. - P56

내 임무는 친구가 되는 것이 아니다. 내 임무는 세계 최고의 군인, 역사상 최고의 군인을 키워내는 것이다. - P69

"앤더슨, 우리가 그 애에게 무슨 일을 할 것인지 생각해 보게."
앤더슨이 도전적인 태도로 말했다. "우리는 그 아이를 역사상 최고의 사령관으로 만들 것입니다." - P7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