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에는 9,834명의 거주민이 있었습니다. 세상의 첫 대량 수확으로 달에서 목숨을 잃은 사람보다 더 많았죠. 그리고 이 자매 행성을 수백만, 나중에는 수십억이 사는 곳으로 만들려는 대대적인 계획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뭔가가 끔찍하게 잘못되어 버렸죠. - P489

아나스타샤도 그 말이 맞다는 건 인정해야 했다. 로브를 입거나 예복을 걸치면 세상이 다르게 대우했다. 그 안에 든 사람을 다르게 정의했다. - P502

적인 회피책을 하나 배운 기억이 났다. 님부스 요원이 법을 어기지 않고 수확자와 이야기할 수 있게 해주는 의례 비슷한 것이 있었다. 3자회담이라고 했다. - P507

난 종소리이고, 종소리는 가고 싶은 대로 가요. 게다가 난 수확자 아나스타샤가 세상을 바꿀 때 그 자리에 있고 싶어요! - P515

지구 밖 개척이 성공한다면 인구를 줄일 필요도, 수확자도 필요 없을 테지요. 사람들은 수확에 대한 공포 없이 영원히 살 수 있을 테고, 실제로 그럴 것이었습니다. - P527

고더드에게는 화낼 기운도 없었다. 「난 심적으로 힘들다, 에인. 점점 더 많은 사람이 수확자 아나스타샤와 그 고발 내용을 지지하고 있어.」 - P532

「나는 실수할 수가 없어.」 선더헤드가 말했다. 「이건 실증적인 사실이야. 그런데 왜 나는 내가 실수를 하고 있을까 봐 무서운 걸까, 그레이슨? 아니 더 나쁘게는… 왜 내가 이미 실수를 했을까 봐 겁이 날까?」 - P538

노스메리카의 지배 수확자로서 나는 모든 수확령의 빠른 응징을 촉구합니다. 오늘부로 우리에게는 새로운 우선 사항이 생겼습니다. 내 지도하의 수확자들은 마주치는 모든 음파교인을 거둘 것입니다. - P54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