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란 누군가가 중요하다고 정하기 전까지는 결코 중요하지 않은 법이지.」 - P31

인류와 인류의 가장 위대한 창조물 사이가 벌어졌다. 인듀라가 바닷속으로 가라앉았고, 바로 그 순간 선더헤드는 모든 인류를 불미자로 선포했다. - P33

마다가스카르에서는 모든 아이들을 성별 없이 키웠고, 성인이 되기 전까지는 성별을 고르지 못하게 했다. 성인이 된 후에도 많은 사람이 하나의 상태를 고르지 않았다. - P40

온 세상 거의 모든 수확령의 대표자들이 모습을 드러냈다. 모두 다 포수엘루가 유물과 미래의 방을찾고 있음을 알기 때문이었다. - P65

「수확령.」
예전에 그 말은 전 세계의 조직 전체를 가리켰다. 그러나 이제는 지역별로 생각해야 했다. 이제 세계 수확령은 없었다. 오직 각 지방의 정치와 사소한 불만들만 있었다. - P66

특전 지역으로서, 우리는 우리 영역 안에서 바라는 일은 무엇이든 할 자유가 있다. 따라서 우리는 미드메리카 수확령과의 모든 접촉을 끊기로 한다. 지금 이후로 우리 지역 안에서 발견되는 미드메리카 수확자는 누구든 즉시 제일 가까운 국경으로 호송하여 내쫓을 것이다. - P6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